소켓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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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켓이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켓이란?

2. 소켓 속성

3. 소켓 접속하기

4. 네트워크 정보 알아내기

5. 다중 클라이언트

6. 다중 클라이언트 – select의 사용

본문내용

1. 소켓이란?
가) 지역적으로 한 컴퓨터에서 또는 네트워크를 가로질러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을 개발하게 해 주는 통신 기법.
나) 파이프와 다른점은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구분이 분명하다는점.
다) 한 서버에 연결되는 다수의 클라이언트를 구현할 수 있다.2소켓 속성
가)도메인
①소켓통신이 사용할 네트워크 매체를 지정
②AF_INET : 유닉스 지역 네트워크와 인터넷자체에서 사용되는 인터넷 네트워크.
기반이 되는 프로토콜은 인터넷 프로토콜(IP)
③AR_UNIX :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지 않은 단일 컴퓨터 기반의 소켓에의해 사용.
유닉스 파일체계 도메인. 기반이 되는 프로토콜은 파일 입/출력
나)형태
①streams : 순차적이고 신뢰적인 양방향 바이트 스트림인 접속을 제공
전달되는 데이터가 상실되지 않도록 보장되고, 에러 발생시 복제되거
나 재요청. 예상 가능한 동작을 가짐.
AF_INET 도메인에서 TCP/IP 접속에 의해 구현, AF_UNIX 도메인에서 일반적
②datagrams : 전달할 수 있는 데이터 그램의 크기에는 제한이 있다.
이것은 상실되거나 복제되거나 순서를 벗어난 상태로 전달될 수 있는 단일 네트워크 메시지로 전송.
AF_INET도메인에서 UDP/IP접속에 의해 구현
장점은 리소스의 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효율.
다)프로토콜 - 기반전송기법이 하나 이상의 프로토콜에서 요청된 소켓형태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소켓을 위해 특정 프로토콜 선택. 보통 선택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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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3.12.23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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