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내가 만든 사이버 스타 (캐릭터 아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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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사업의 개요
1. 사업계획서 요약문
2. 사업 내역
3. 창업 동기 및 사업의 기대 효과
4. 사업의 기본적인 형태 및 기술사항
4-1. 네트워크 구성 형태
4-2. 허브 구성도
4-3. 스튜디오 구성
5. 사업 추진 및 향후 계획

II. 조직 및 인력 운영 계획
1. 조직도

III. 홈페이지 구성
1. 홈페이지구성
1-1. 분류 구성
1-2. 기능 구성

IV. 소요 자금 수익예상
1. 예상 투자비(1년)
2. 수익예상

V. 시장성 및 판매 전략
1.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
2. 마케팅 전략
3. 중점 대상 시장

본문내용

며 음반판매의 모든 권리는 본사가 갖는다.
무엇보다도 지금의 시장을 뚫어야 하며 음반유통의 대대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기존에 있는 음반 회사와 제휴로써 이뤄 질 수 있으며 언제든지 유기적인 협의체 구성도 가능하다.
5-7 향후 추진 계획
일차적인 사업으로 무명가수의 음반을 녹음하여 곡을 인터넷상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많은 사람이 접속하여 곡을 받고 이를 순위에 반영한다. 또한 이를 토대로 스타 메이커를 실시하여 음반 취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모든 매니지먼트를 실시해 스타를 키우는 시스템이다.
5-5. 향후 1년 사업 계획 일정
중점 사항
세부사항
1달
2
3
4
5
6
7
8
9
10
11
12
인력 확보
-관련 인력 모집
인원
확충
서버 구축
-서버세팅
-도메인네임등록
홈페이지제작
-웹 구성
up
load
-컨텐츠 구성
웹진 프로그램 제작
-관련 프로그램
제작
up
load
무명가수
모집
-로열티 협상
주기
적인
협상
필요
-매니지먼트
협상
대대적인광고
-신문,홈페이지
-TV
스튜디오
장비설치
세팅
녹음
음반 판매
실시
( * 사업 시작후 일정 )
II. 조직 및 인력 운영 계획
1. 조직도
조직은 크게 인터넷 사업부, 자금관리부 매니지먼트 사업부 스튜디오로 형성되며
- 인터넷 사업부 : 전반적인 웹서버 관리와 홈페이지 구축 등 다양한 웹기반 관리를 맞게 된다. 다운로드 형식, 배너광고 개발, 게시판 등을 개발하여 사업에 필요한 인터넷 관련 파트를 맞게 된다.
- 매니지먼트 : 매니저와 코디로 구성되며 스타 만들기 선봉에 선다. 스타의 관리와 책임을 맡고 있으며 방송 등 언론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 스튜디오 : 스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노래를 녹음하고 편집하여 하나의 음반을 제작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자금 관리 : 회사운영의 전반적인 자금관리를 한다.
*필요에 따라 임시 채용과 정시 채용을 병행하여 인력난을 해소 할 것이다.
III. 홈페이지 구성
내가 만드는 스타 만들기 사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는 사업으로서 홈페이지는 이 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1. 홈페이지구성
1-1. 분류 구성
뮤지션별 분류를 통한 검색이 용이하게 하고, 무료 음악파일을 다운로드한 수가 순위로 나타난다.
가수별 동호회 형태의 공간이 아이콘 메뉴로 구성된다.
가수가 되고 싶은 란에는 자신의 곡을 올려놓을 수 있는 게시판을 형성하고 아무나 바로 다운 받아 볼 수 있게 한다.
1-2. 기능 구성
- 다운로딩 게시판
상위에 지금까지 등록된 곡을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지금 제일 인기 있는 곡을 바로 알 수 있고 바로 들을 수 있다.
- 가수의 개인적인 홈페이지 구성
개인적인 홈페이지를 구성해서 개인적인 동호회를 결성할 수 있고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준다.
- 스튜디오 공개
어떤 사람이라도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으로서 직접 녹음한 곡을 스튜디오란 에 올려놓으면 스튜디오에서 편집하여 노래로 만들어 다시 올려 준다.
- 장르별 분류
장르로 구분하여 댄스, 테크노, 발라드 등으로 접속 할 수 있게 한다.
- 판매 코너
가수들의 곡을 묶어 판매한다.
- 매니지먼트 코너
소비자가 직접 스타를 만드는 코너로서 자기가 원하는 가수의 코디와 음악의 의견을 게재 할 수 있고 이를 반영하여 매니저는 가수의 코디를 맞춰간다.
IV. 소요 자금 수익예상
1. 예상 투자비(1년)
1-1. 설비 투자
인테리어 및 사무실 임대 : 약 1억
서버 1대 : 약 5000만원
T1급 라인( 1년 기준 ) : 700만원
컴퓨터 12대 : 3000만원
스튜디오 설비(녹음시설등) : 1억
기본 집기 : 400만원
총 : 2억 4100만원
1-2. 운영비
임금 (13명기준, 1년) : 5억/년(복리후생비 포함)
운영비 : 1억(음반 제작비용 포함)
총 : 6억
1-3. 총소요 자금 : 8억 4100만원(1년)
2. 수익예상
음반 판매 : 1억원(1년)
음반 판매는 향후 1년후 약 100%이상을 고성장이 예상됨.
캐릭터 판매 : 2000만원
방송출연, 광고 수익 : 2억원
1년 총수익 : 3억 2000만원
기본 설비 투자비를 감안 했을 시 2년 안에 흑자 전환이 예상됩니다.
V 시장성 및 판매 전략
1.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
국내 음반시장은 세계시장의 1.39%인 6억3천4백만 달러 규모이다. 
  국제음반산업연맹(IFPI)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음반시장(소비자가 기준)는 6억3천4백만 달러로 세계 11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우리나라 음반시장은 지난 90년 이후 해마다 급성장, 지난 94년에는 세계 전체음반시장의1.40%를 점유하기도 했으나 95년 이후부터는 정체현상을 보여 왔다.
  세계 음반시장은 미국이 전체시장의 28%인 1백29억 달러, 일본 82억 달러(19%), 독일 35억 달러(8%), 영국 28억 달러(6%), 프랑스 26억 달러(6%)등 4백55억 달러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전 세계 음반시장의 규모는 약 5백 20억 달러에 이른다.
이에 따라 내가 만든 사이버 스타는 국내시장(약 4000억원)의 약 20%를 보고 있다.
이 사업은 잠재된 가수를 발굴하여 사이버상으로 매니지먼트를 하여 현실의 방송과 연계해 스타를 만드는 시스템으로서 그 시장은 방대하다 할 수 있다. 또한 이런 시스템을 통하면 많은 가수와 독점 계약을 통해 방대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며 앞으로 많은 사람이 가수가 되기를 원하므로 그 성장률 또한 크다고 할 수 있다.
2.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계획
사업을 착수 한지 약 2개월 후부터 본격적으로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 질 것이다.
가수와의 독점계약을 통한 음반의 저작권 관련 처리로 인해 시간이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를 통해 무명가수를 영입하고 누구라도 스타가 될 수 있다는 마케팅을 편다.
…….(추가 사항)
2-2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홍보(배너, 플래쉬 광고 등)
미디어를 통한 홍보(신문, 라디오, TV)
....내가 만든 사이버 스타...
3. 중점 대상 시장
중점시장 인터넷을 사용하는 10대와 20대로 보고 이에 맞는 이벤트행사와 홍보를 집중적으로 한다.
  • 가격7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3.12.27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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