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반금련이 살아온 과정(반금련의 시련)
1.첫 번째 시련 : 왕초선 네로 팔려감.
2.두 번째 시련 : 장대호에게 팔려감
3.세 번째 시련 : 반금련에 대한 장대호의 끈질긴 유혹
4. 네 번째 시련 : 무대에게 시집감
5. 다섯 번째 시련 : 무대와의 결혼 후에도 계속되는 장대호의 섹스요구
6. 여섯 번째 시련 : 무대의 동생 무송에게 사랑에 빠지다.
결론
본론
반금련이 살아온 과정(반금련의 시련)
1.첫 번째 시련 : 왕초선 네로 팔려감.
2.두 번째 시련 : 장대호에게 팔려감
3.세 번째 시련 : 반금련에 대한 장대호의 끈질긴 유혹
4. 네 번째 시련 : 무대에게 시집감
5. 다섯 번째 시련 : 무대와의 결혼 후에도 계속되는 장대호의 섹스요구
6. 여섯 번째 시련 : 무대의 동생 무송에게 사랑에 빠지다.
결론
본문내용
에 반금련은 또 시련하고 만다. 태어나서 여기저기 팔려 다니며 온갖 수모는 다 당했는데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니 운명 장난 앞에 무너지고 말다니.
이후로는 반금련과 서문경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반금련을 나쁘게 묘사하기도 하는데. 난 이렇게 본다. 금병매에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서문경의 난잡한 성생활을 집중적으로 묘사하였기 때문에 그렇다 치고 수호지에서는 이정도의 시련을 가진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가 변하지 않겠는가? 아니 미치지 않겠는가. 나라면 미친 정도가 아니라 난 자살을 정말 증오할 정도로 싫어하는데 자살까지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결론
이때까지 반금병매에서 묘사된 이야기와 수업시간에 본 수호지 비디오를 토대로 반금련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다. 반금련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대략 6번의 시련에 겪었다.
첫 번째 시련 : 왕초선네로 팔려감.
두 번째 시련 : 장대호에게 팔려감
세 번째 시련 : 반금련에 대한 장대호의 끈질긴 유혹
네 번째 시련 : 무대에게 시집감
다섯 번째 시련 : 무대와의 결혼 후에도 계속되는 장대호의 섹스요구
여섯 번째 시련 : 무대의 동생 무송에게 사랑에 빠지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많은 시련을 겪었을 것이다.
난 이런 시련을 격은 반금련을 시대의 희생양으로 볼뿐 반금련을 악녀로 보는 것에는 동의 할 수 없다. 셀 수도 없는 시련을 당하며 살아간 반금련 운명을 잘 못 타고 태어난 시대의 희생양이지 않는가?
반금련은 시대의 희생양이다.
report
반금련은 악녀인가?
시대의 희생양인가?
<중국 고전 문학의 이해>
수업명 : 중국 고전 문학의 이해
교수명 : 장창호 교수님
이후로는 반금련과 서문경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반금련을 나쁘게 묘사하기도 하는데. 난 이렇게 본다. 금병매에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서문경의 난잡한 성생활을 집중적으로 묘사하였기 때문에 그렇다 치고 수호지에서는 이정도의 시련을 가진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가 변하지 않겠는가? 아니 미치지 않겠는가. 나라면 미친 정도가 아니라 난 자살을 정말 증오할 정도로 싫어하는데 자살까지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결론
이때까지 반금병매에서 묘사된 이야기와 수업시간에 본 수호지 비디오를 토대로 반금련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다. 반금련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대략 6번의 시련에 겪었다.
첫 번째 시련 : 왕초선네로 팔려감.
두 번째 시련 : 장대호에게 팔려감
세 번째 시련 : 반금련에 대한 장대호의 끈질긴 유혹
네 번째 시련 : 무대에게 시집감
다섯 번째 시련 : 무대와의 결혼 후에도 계속되는 장대호의 섹스요구
여섯 번째 시련 : 무대의 동생 무송에게 사랑에 빠지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많은 시련을 겪었을 것이다.
난 이런 시련을 격은 반금련을 시대의 희생양으로 볼뿐 반금련을 악녀로 보는 것에는 동의 할 수 없다. 셀 수도 없는 시련을 당하며 살아간 반금련 운명을 잘 못 타고 태어난 시대의 희생양이지 않는가?
반금련은 시대의 희생양이다.
report
반금련은 악녀인가?
시대의 희생양인가?
<중국 고전 문학의 이해>
수업명 : 중국 고전 문학의 이해
교수명 : 장창호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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