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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을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느리게 나오다가 갑자기 빨라지는 부분에서는 합창단이 전체적으로 빨라지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오케스트라는 그 템포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향이 보인다. 특히 현에 경우 Et resurrexit 에서는 바이올린이 정확한 연주를 하지 못했다. 그리고 합창단의 경우에는 여성 파트의 소리가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진다. 특히 이중 합창을 할 경우에 있어서 소리 배합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곡을 바하의 원래 방식에 맞추어 악기를 편성하고 또한 아티큘레이션을 만드는 시도는 매우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독주악기에 신경을 써서 음악이 더욱더 화려해지고 웅장해 진 것 같다. 오케스트라와의 많은 시간의 연습이 있었다면 더 좋은 바하의 미사를 연주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었다.
곡을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느리게 나오다가 갑자기 빨라지는 부분에서는 합창단이 전체적으로 빨라지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오케스트라는 그 템포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향이 보인다. 특히 현에 경우 Et resurrexit 에서는 바이올린이 정확한 연주를 하지 못했다. 그리고 합창단의 경우에는 여성 파트의 소리가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진다. 특히 이중 합창을 할 경우에 있어서 소리 배합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곡을 바하의 원래 방식에 맞추어 악기를 편성하고 또한 아티큘레이션을 만드는 시도는 매우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독주악기에 신경을 써서 음악이 더욱더 화려해지고 웅장해 진 것 같다. 오케스트라와의 많은 시간의 연습이 있었다면 더 좋은 바하의 미사를 연주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