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개글
*감상글
*저자소개
*감상글
*저자소개
본문내용
내 입장에서는 이해가 힘들었고
약간은 불쾌(?)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싶다.
*저자소개
위화 (余華) - 1960년생으로. 중국 항저우에서 출생. 아버지가 마련해준 도서대출증을 이용해 매일 책을 읽으면 소년 시절을 보낸 그는 1983년 단편소설 '첫번째 기숙사'를 발표하면서 소설가로 나섰다. 곧바로 <18세에 집을 나서 먼길을 하다>, <세상사는 연기와 같다> 등 실험성이 강한 중단편을 내놓으며 중국 제3세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부상한다..
이후 장편소설 <가랑비 속의 외침>으로 작품 활동의 변화를 꾀한 그는 중국의 역사성과 본토성이 체현된 두 번째 장편소설 <살아간다는 것>을 통해 작가로서의 확고한 기반을 다졌다. 가파른 중국 현대사를 배경으로, 한 인간이 걸어가는 생의 역정을 그려낸 이 작품은 장이모 감독에 의해 영화화(국내에서는 '인생'이라는 제목으로 상영)되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세계적으로 '위화현상'을 일으키는 일련의 기폭제가 됐다. 또한 1996년 출간된 장편 <허삼관 매혈기>는 위화가 명실상부한 중국 대표작가로 자리를 굳힐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다. 수필집으로는「나는 나 자신을 믿을 수 있을까」「고조」가 있다.
약간은 불쾌(?)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싶다.
*저자소개
위화 (余華) - 1960년생으로. 중국 항저우에서 출생. 아버지가 마련해준 도서대출증을 이용해 매일 책을 읽으면 소년 시절을 보낸 그는 1983년 단편소설 '첫번째 기숙사'를 발표하면서 소설가로 나섰다. 곧바로 <18세에 집을 나서 먼길을 하다>, <세상사는 연기와 같다> 등 실험성이 강한 중단편을 내놓으며 중국 제3세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부상한다..
이후 장편소설 <가랑비 속의 외침>으로 작품 활동의 변화를 꾀한 그는 중국의 역사성과 본토성이 체현된 두 번째 장편소설 <살아간다는 것>을 통해 작가로서의 확고한 기반을 다졌다. 가파른 중국 현대사를 배경으로, 한 인간이 걸어가는 생의 역정을 그려낸 이 작품은 장이모 감독에 의해 영화화(국내에서는 '인생'이라는 제목으로 상영)되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세계적으로 '위화현상'을 일으키는 일련의 기폭제가 됐다. 또한 1996년 출간된 장편 <허삼관 매혈기>는 위화가 명실상부한 중국 대표작가로 자리를 굳힐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다. 수필집으로는「나는 나 자신을 믿을 수 있을까」「고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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