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근대무용선구자 이시이 바쿠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머릿말

Ⅱ. 이시이 바쿠의 생애와 예술
1. 생애와 예술활동
2. 이른바 ‘무용시(舞踊詩)’ 운동
3. 작품 및 예술관

Ⅲ. 일본 근대무용과 이시이 바쿠
1. 일본 근대무용의 성격

본문내용

신무용운동과 서양춤의 유입으로 시작한 신흥무용운동 두 갈래로 전개된다. 신무용은 전통 가부키에 대한 개혁운동으로 우메모토 리쿠헤이의 『봄에서 가을로』는 신무용적인 가사에 서양음악을 사용한 획기적인 작품이었다. 후지카게 사즈에의 동음회은 확고한 신무용 단체였으나 이후 우의회, 담영회, 화류무용연구회 등 새로운 신무용연구단체가 출범하여 보다 내용적으로 풍성해 진다.
한편 서양춤의 유입은 1900년대 부터인데 1907년 미스 믹스라는 춤교사가 『플라워 댄스』를 공연한 것이 시초이다. 정통 클래식 발레가 유입 된 것은 1912년 제국극장에서 초빙한 롯시니를 통해서이다. 일본은 20세기 초반 서양문물을 받아들이면서 젊은 인재를 서양에 유학시키는 전략으로 여러 젊은 무용가들이 서양춤을 배우러 대서양을 건너갔다.

키워드

  • 가격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0.09.27
  • 저작시기2005.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096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