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주의 맥락과 최첨단의 목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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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말

서 론
1. 교회사적 관점에서 본 근세와 현대의 시대적 특징
2. 경건주의 운동

결 론
최첨단의 목회 형태속의 목회적용.

본문내용

있다.
주께서 가라고, 가라고 하시는 세상! 교회! 성도! 영혼!
우리의 경건은 힘이 들고, 지쳐진, 기도에 힘없이 뛰어든 사역에 그저 밀리고, 밀려진 힘에 의해, 가련한 외침에 설교는 턱없는 기도와 경건은 날로 영혼의 외침에 가, 위로도, 돌봄도 없이 날로 비어가는 어린 영혼들에 세상으로 달아나는 줄달음이다.
현 시대의 교회 형편을 본 학도의 본, 것을 적어 보면서, 20 여년 사역 가운데, 달려가도, 달려 가도, 보이지 않는 사역의 정도! 또 "경건" 이라는 단어와 " 사역" 앞에서 하나님, 하라시니, 해야 됨을 믿으며, 세상과 교회, 영혼 사랑을 위해 가고자 한다.
감사 함은, 총신에 와서 얼마나 사역의 길을 배우는가 모른다. 허덕이며 공부 하지만 강의와 책속에서의 배움은 도전과 힘, 비결을 제시 하면서 오직 비젼이 라면, 최 첨단이라 하여도 우리의 비젼은 " 선하신 목자는 베드로에게 자기의 어린양들을 가르치고 조직하면서 억지로 끌고가거나 무시하라고 말씀 하시지 않고 양들을 먹이라고 하셨다.","하나님의 기쁨을 담고자 한다면 먼저 자신이 만드러 낸 인공적인 즐거움을 모조리 쏟아 버려야 한다." 유진 피터슨의<목회오경>에서 처럼, 영혼의 사랑에 목숨을 걸고, 설교에 영혼을 살찌우는 " 장황한 설교가 이단보다 더 큰 죄악이 되었다."처럼 설교와 나자신의 실천이 되어서 전하고, 평생에 기도하면서, 목회로 오직 주님의 원하시는 열매를 위해 달려 가야 할 줄 믿는다.
칼빈이 "우리가 참된 사랑의 길을 걸어 나라려고 한다면, 우리의 첫째 걸음은 사랑 보다는 자주 미움을 자아내는 인간에게 눈물 돌리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을 향하는 사랑이 모든 인류에게 퍼뜨려질 것을 요구하는 하나님에게 눈을 돌리는 것이다. 우리의 기본적인 하나님이 사랑받기 때문에 인간 역시 그가 변함 없이 사랑받아야 하는 존재여야 한다는 것이다.
사역에 십자가에 목숨을 건 이상, 힘들어도, 십자가요! 아파도 십자가요! 기뻐도 십자가를 보면서 달려 가야 하는 줄 믿으며, "경건주의"의 공부 하면서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복음 전하는데 생명을 조금도 아끼지 않고, 유익이 되면 무엇이든지 가르치는 사역만을 위해 본 학도는 다짐 하면서 부족하고 늦은 과제물을 마치고자 합니다.
*****교수님 그동안 강의와 열의에 감사드림니다. 어쩌다, 월요일 몸이 따라 주지 않아 하려고 미루던 것이 본의 아니게 미루어 지고 말았습니다. 죄송 합니다.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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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07.08
  • 저작시기2005.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06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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