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기생과 일본의 게이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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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의 기생과 일본의 게이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한국의 기생
(1) 기생이란 무엇인가?
(2) 기생의 역사
(3) 기생의 생활
2) 일본의 게이샤
(1) 게이샤란 무엇인가?
(2) 게이샤의 역사
(3) 게이샤의 생활

3. 결 론

본문내용

을 견디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하고 있다. 수련과정을 잘 견뎌내야만 마이꼬에서 진정한 게이샤로 변신 할 수 있다. 진정한 게이샤가 되면 더 화려하고 세련된 기모노를 입고 화장도 한층 품위 있게 한다. 게이샤의 움직임은 완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멋을 풍긴다. 그들은 다도뿐만 아니라 전통무용, 사미센 연주, 일본의 전통가요, 그리고 서예를 연습한다. 그들의 목표는 언제나 완벽이지만 그것은 죽을 때까지 결코 도달할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 대개 일본 남성들은 대화를 통해 노련미를 판단한다. 게이샤는 춤과 연주는 기본이며 화술도 뛰어나야 한다.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 스모, 연극 등 최신 화제는 물론 음담패설까지도 잘 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3. 결 론
지금까지 한국의 기생과 일본의 게이샤에 대해 알아보았다. 많은 차이점을 기대하고 이 글을 써 봤지만 오히려 차이점보다는 많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화려함 속에 감춰진 슬픈 여인들의 운명. 그것은 아마도 당시의 신분이라는 엄청난 벽 앞에서 나온 여인의 한이었을 것이다. 그런 한들이 당대의 많은 문학 작품 속에 스며든 것은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은 그래도 일본은 게이샤를 유형물로 보존하려 하고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그 뜻을 배우려고 하는데 비해 우리나라는 기생이라는 의미가 이젠 완전히 퇴색되어 윤락녀의 의미 이상은 없는 것 같다. 고급 예술인에서 술집작부로 급기야 창녀로서 그 의미가 완전히 변질되어 버린 지금 다시 한번 이 여성들의 삶에 눈을 돌려보는 것을 어떨까? 모든 성이 상품화 되어버린 이 시대에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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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11.11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19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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