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프랑스 누벨바그의 정의
Ⅱ. 누벨바그 출현의 계기
III. 누벨바그의 영화사적 의미
Ⅳ. 누벨바그 영화 감독들
Ⅱ. 누벨바그 출현의 계기
III. 누벨바그의 영화사적 의미
Ⅳ. 누벨바그 영화 감독들
본문내용
한다.라는 트뤼포의 말은 영화사에 있어서 고다르의 영향력을 가장 잘 나타내는 표현일 것이다.
<아름다운 세르주>(1959), <사촌들>(1959) 같은 영화를 만든 끌로드 샤브롤은 고다르를 능가할 만큼 많은 영화를 만들면서 일관성있게 부르조아 도덕성의 어두운 밑바닥을 그려냈다. 그는 환경이 사람의 감정을 만들어가는 과정, 그리고 감정이 사람들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드는 상황들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삶 자체의 무한성을 포착하고자 노력했던 쟈크 리베트는 누벨바그 감독들 중 영화적으로 가장 급진적인 성격을 보인 감독이다. 이례적으로 긴 상영시간을 가진 그의 영화들, 예컨대 4시간짜리 영화 <미친 사랑>(1968), 12시간짜리 <아웃 원>(1971) 같은 영화들은 그의 이러한 특성을 잘 보여준다.
<아름다운 세르주>(1959), <사촌들>(1959) 같은 영화를 만든 끌로드 샤브롤은 고다르를 능가할 만큼 많은 영화를 만들면서 일관성있게 부르조아 도덕성의 어두운 밑바닥을 그려냈다. 그는 환경이 사람의 감정을 만들어가는 과정, 그리고 감정이 사람들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드는 상황들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삶 자체의 무한성을 포착하고자 노력했던 쟈크 리베트는 누벨바그 감독들 중 영화적으로 가장 급진적인 성격을 보인 감독이다. 이례적으로 긴 상영시간을 가진 그의 영화들, 예컨대 4시간짜리 영화 <미친 사랑>(1968), 12시간짜리 <아웃 원>(1971) 같은 영화들은 그의 이러한 특성을 잘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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