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의 형태론적 고찰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시작하는 말

Ⅱ. 歌辭體의 發生
1. 高麗歌謠(俗謠와 景幾體歌)起源設
2. 時調 起源設 / 3. 漢詩懸吐 起源設
4. 樂章 起源設 / 5. 敎述民謠 起源設
6. 新羅歌謠(佛敎詩) 起源設
7. 綜合 장르 起源設

Ⅲ. 가사의 역사적 전개과정

Ⅳ. 가사의 기본 형태
1. 非聯詩型 / 2. 音步律 / 3. 音節律
4. 結句形式

Ⅴ. 고산 윤선도「漁父四時詞」에 대한 새로운 해석
1.「漁父四時詞」를 시조가 아닌, 가사로
보아야 한다.
2.「漁父四時詞」의 원전모색(原典摸索)
3.「漁父四時詞」에 대한 의견 정리

Ⅵ. 맺는 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06.01.17
  • 저작시기2006.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36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