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알고리즘의 요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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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렌더링 (Rendering)

2. 렌더링 알고리즘

본문내용

이미지를 얻어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여러 가지 제약이 많다. 하지만 이 방법이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매우 사실적인 렌더링 결과에 있기 때문이다. 실제 촬영된 사진을 바탕으로 렌더링을 하기 때문에 가장 사실적일 수 밖에 없다.
9) Photon map 포톤
최근에 들어 새로운 렌더링 기법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Photo Map을 이용한 Ray Tracing 은 그 가운데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방법의 하나이다. 포톤맵은 광원으로부터 포톤을 방출하여 물체에 반사 굴절 흡수되면서 화면 전체에 포톤맵을 생성한다. 이렇게해서 생성된 포톤맵의 분포에 의해 이미지를 생성한다. 포톤맵은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만 계산하면 계속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물체가 이동하면 사용할수 없게 된다. 셀과 3D 애니메이션 접목등의 시도에 활용되고 있다.
10) Non photo realistic
NPR은 주로 유화나 수채화 목탄화 등 전통적인 회화 기법들을 재현해 주는데 특히 최근에 셀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접목이 시도되면서 더욱 많이 활용되고 있다. 디즈니의 타잔은 NPR이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된 예이다. 사실 NPR은 매우 많은 가능성을 갖고 있는 렌더링 기법입니다. 간단히 생각해 보자면 유화, 파스텔, 수채화, 판화, 펜화 등 무수한 회화 기법들을 표현하는 방법들이 있겠고 더 나아가자면 이제까지 없었던 전혀 새로운 느낌의 렌더링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미 프랑스의 Ex Machina의 경우 독자적인 NPR 렌더러를 사용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느낌을 갖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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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1.24
  • 저작시기2006.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4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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