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나≫
≪전문가 (정성일 영화평론)≫
≪비교≫
≪전문가 (정성일 영화평론)≫
≪비교≫
본문내용
개월 뒤에 두 사람이 만났을까. 시나리오 작가는 두 사람 모두 그 장소에 만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하고 썼고 감독은 두 사람이 다시 만났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만일 그렇다면 이것은 마음의 영화이며, 믿음의 영화이다.
≪비교≫
영화는 정말 사랑하는 연인처럼 자연스러운 연기와 컷 없이 이어지는 롱테이크 씬으로 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현실적으로 참을성을 이야기하거나 진부함을 꼬집어 내고 있다. 즉, 나와 평론가는 같은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반면 나는 영화의 내용이나 두 주인공의 사랑의 표현, 감정을 이야기하는데 비해 정성일 평론가는 영상에 있어서의 샷이나 영상미학을 중심으로 미국과 프랑스의 시대적인 흐름, 배경, 문화를 꼬집고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비교≫
영화는 정말 사랑하는 연인처럼 자연스러운 연기와 컷 없이 이어지는 롱테이크 씬으로 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현실적으로 참을성을 이야기하거나 진부함을 꼬집어 내고 있다. 즉, 나와 평론가는 같은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반면 나는 영화의 내용이나 두 주인공의 사랑의 표현, 감정을 이야기하는데 비해 정성일 평론가는 영상에 있어서의 샷이나 영상미학을 중심으로 미국과 프랑스의 시대적인 흐름, 배경, 문화를 꼬집고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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