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며
2.일본어의 음운
(1) 일본어 음운의 단위
(2) 모음
(3) 자음 ․ 반모음
(4) 악센트
3. 맺음말
2.일본어의 음운
(1) 일본어 음운의 단위
(2) 모음
(3) 자음 ․ 반모음
(4) 악센트
3. 맺음말
본문내용
고저의 위치관계가 다르다. 즉, 1박째가 높으면 2박째는 낮고, 반대로 1박째가 낮으면 2박째는 높아진다.
한 번 낮아진 후에 다시 높아지는 위치관계는 없다.
마지막 박이 높게 끝난 경우, 조사가 같은 높이로 연결되는 경우와 낮게 연결되는 경우가 있다.
3. 맺음말
위와 같이 일본어의 음운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다. 특히 ザ행의 경우 한국어에 없는 발음이므로 일본어를 학습하는 한국인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또한 한국인의 발음습관(역행동화) 때문에 かんれん등과 같은 말을 제대로 발음하기가 어렵다. 이 또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음운론은 음운에 관해서 학문적으로 접근하므로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며 어려운 학문일 수도 있으나 외국어를 전공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분야이다.
한 번 낮아진 후에 다시 높아지는 위치관계는 없다.
마지막 박이 높게 끝난 경우, 조사가 같은 높이로 연결되는 경우와 낮게 연결되는 경우가 있다.
3. 맺음말
위와 같이 일본어의 음운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다. 특히 ザ행의 경우 한국어에 없는 발음이므로 일본어를 학습하는 한국인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또한 한국인의 발음습관(역행동화) 때문에 かんれん등과 같은 말을 제대로 발음하기가 어렵다. 이 또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음운론은 음운에 관해서 학문적으로 접근하므로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며 어려운 학문일 수도 있으나 외국어를 전공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분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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