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찾게 되는 것일 게다.
■ 결론 ■
가장 중요한 것은 연극 <남자충동>에 나타나는 폭력적인 이미지를 통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바일 것이다. 작가는 우리를 지배하는 보이지 않는 관습과 고정 관념이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폭력적일 수 있다고 말한다. 남성적 정체성을 찾지 못한 유정이나 남성성이 싫어서 여자가 되고 싶어 했던 그의 동성 연인 단단에게도 이 세상은 위기이다. 하물며 멋진 남성상을 구현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며 폭력을 휘두른 장정에게도, 그가 가장 아끼던 여동생에게 우발적인 죽음을 당하는 이 세상은 결코 만만하지 않다. 그가 가족을 위해 세상을 향해 겨누던 칼끝은 동생들에 의해 자기 자신을 향해 겨누어지게 된 것이다.
연극 <남자충동>은 무엇이 진정한 남자인지 그 의미를 찾는 시간이었다.
■ 결론 ■
가장 중요한 것은 연극 <남자충동>에 나타나는 폭력적인 이미지를 통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바일 것이다. 작가는 우리를 지배하는 보이지 않는 관습과 고정 관념이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폭력적일 수 있다고 말한다. 남성적 정체성을 찾지 못한 유정이나 남성성이 싫어서 여자가 되고 싶어 했던 그의 동성 연인 단단에게도 이 세상은 위기이다. 하물며 멋진 남성상을 구현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며 폭력을 휘두른 장정에게도, 그가 가장 아끼던 여동생에게 우발적인 죽음을 당하는 이 세상은 결코 만만하지 않다. 그가 가족을 위해 세상을 향해 겨누던 칼끝은 동생들에 의해 자기 자신을 향해 겨누어지게 된 것이다.
연극 <남자충동>은 무엇이 진정한 남자인지 그 의미를 찾는 시간이었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