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퀴터스 컴퓨팅과 이지리빙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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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II. 이지리빙 (easy living)

III. 이지리빙 시스템의 주요 환경과 시나리오

IV. 결론

본문내용

I.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광의의 유비퀴터스 컴퓨팅 개념
이동 컴퓨팅
지능적 환경
유비쿼터스 컴퓨팅에 있어 장기적 이슈
광의의 유비퀴터스 컴퓨팅 개념
1988년 부터 미국 제록스사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컴퓨터와 네트워크에 대한 근본적인 모습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광의의 유비퀴터스 컴퓨팅의 특징을 언급하였다
첫째, 인간화 인터페이스(Calm technology)로서 눈에 보이지 않아야(Invisible) 한다.
둘째, 가상공간의 컴퓨팅(Embedded Virtuality = Virtual Reality)이 아닌 현실 세계의 어디서나 리얼 컴퓨터의 사용(Embodied Virtuality)이 가능해야 한다.
셋째,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는 유비퀴터스 컴퓨팅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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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6.11.26
  • 저작시기1992.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76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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