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극 고전주의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옳은 일을 하하고자 하는 나 환경, 자신의 성격에 의해서 제어 당하는 한 인간의 심리적 갈등에 집중
- <페드라> : 신고전주의의 완벽한 예 대화의 서정적 아름다움, 심리의 아기자기 함, 선과 악이 한 인물안에 공존 긴장감, 히폴리투스에 대한 페드라의 겉잡을 없는 열정
- <브리타니쿠스>, <베레니스>, <바자제>
③ 몰리에르 (Moliere 1622-1673)
- 당대 최고의 희극 작가
- 작품의 특징 : 희극의 직무는 인간들의 악덕을 고치는 것으로 봄, 위트 있는 대화와 인간의 어리석음을 간파하는 예리한 시각, 코메디아 델 아르테의 영향 받음
- 17세기 프랑스의 상류 사회에 파고든 가짜신앙, 귀족들의 퇴폐상, 경박한 사교생활, 등을 비판적으로 그려냄 예<따르뛰프>
- 유형적 인물 예)<수전노>의 아르빠공
- 신고전주의 법칙을 고수하는 몰리에르의 계획적으로 치밀한 구성은 이따금 억지스러운 결말인 데우스 엑스 마키나(기계장치로 내려온느 신)에 의해 해결됨
7) 프랑스의 연극제작 1650-1675
① 17C 프랑스의 연극단체
- 1629년 최초의 직업극단이 탄생, 저명인사의 후원을 받게 되면서 상류귀족층의 관객형성
- 분배방식(할당방식)을 취함 - 극단주의 자격을 가진 소시에떼르들과 조연급 역할을 하기로 계약되어 있는 뺑시오네트들로 조직 - 극단 소속인원은 10-15명 - 여성배우도 포함되었고 똑같은 권리를 가짐 - 희곡선정은 작가가 작품을 읽은 후 투표로 결정 - 신작배역선정은 작가이며, 연습감독은 극작가나 주연급 배우 또는 공동작업으로 이루어짐 - 언제든 공연 가능하도록 레파토리를 보유, 공연 프로그램은 매일 변경 - 배우에 따라서 희극과 비극에 모두 출연 할 수 있었지만 대개는 한쪽만 전문
② 의상
- 배우들이 자신의 의상을 직접 조달 - 당시의 복장, 엘리자베스시대의 무대처럼 양식화된 의상 역시 많았음 - 고전의 영웅은 로마갑옷
③ 장치 - 단순함 : 일상성의추구로 자세하게 표현되지 않았음
④ 연기구역 - 관람자들이 무대 위에 올라와서 연기구역이 15피트밖에 되질 않아서 제한된 공간에서 공연함. 프랑스 고전주의 시대는 프랑스 연극을 성숙시켰다. 위대한 희곡작가 삐에를 꼬르네이유, 장 라신느, 몰리에르를 배출해내었고, 이들은 그 이후 프랑스의 으뜸가는 본보기로 계속 남았다. 불행스럽게도 1650- 1680년 사이에 도달했던 그 정점은 수세대가 지나도록 탈환되지 못했다.
  • 가격1,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6.12.22
  • 저작시기2006.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434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