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비쿼터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유비쿼터스란?

- 유비쿼터스 환경

- 유비쿼터스 technology

- 국외 주요기업및 국가동향

- 유비쿼터스 과제와 대책

본문내용

유비쿼터스란?
편재한다. 어디든 존재한다 라는 라틴어에서 유래
컴퓨터 = 도구  컴퓨터 = 환경으로 변화
도시혁명  산업혁명  정보혁명  유비쿼터스혁명
물리공간(제1공간), 전자공간(제2공간),
유비쿼터스공간(제3공간)
제3공간이란 물리공간속에 컴퓨터를 집어 넣은 공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제약없이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여 여러종류의 컴퓨터에 Access할 수 있게 됨
인터넷의 보급과 모바일 기술의 진보가 유비쿼터스의 출발점
유비쿼터스의 지향점
- 5C : Computing, Communication, Connectivity, Contents,
Calm
- 5Any : Any-time, Any-where, Any-network, Any-device,
Any-service

키워드

  • 가격2,500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07.05.02
  • 저작시기2006.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0771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