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C# 클래스(Class) 1 객체와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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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객체와 클래스

객체지향의 주요 원리

class

member field

본문내용

객체(object) : 실제로 존재하는 구체적인 대상
클래스(class) : 유사한 특성(attribute)과 행위(behavior)를 갖는 객체를 표현(정의)한 것
세탁기 class
특성 : 브랜드명, 모델명, 일련번호, 용량, 색상 등
행위 : '옷 넣기', '물 투입', '세탁 ', ' 행굼' , '탈수', '완료 신호' 등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object)
Class 를 기반으로 생성된 실체
특성(attribute)
해당 객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행위(behavior)
해당 객체가 행동하거나 반응하는 방법을 결정
정체성(identiry)
해당 객체를 다른 객체와 구별짓게 하는 식별값
추상화(abstraction)
필요한 만큼의 특성과 행위를 추출해 내는 것.
캡슐화(encapsulation)
구현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내부에 감추고 외부에 노출된 인터페이스(interface)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게하는 개념
상속(inheritance)
하나의 객체는 자신의 class에 속해 있는 특성과 행위를 모두 물려받는다.
다형성(polymorphism)
다른 class인데 같은 이름의 행위를 가지게 되는 경우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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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8.04.01
  • 저작시기2008.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59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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