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다중 파일 어셈블리
namespace와 assembly
모듈과 다중 파일 어셈블리 생성
어셈블리 링커
리소스와 어셈블리
namespace와 assembly
모듈과 다중 파일 어셈블리 생성
어셈블리 링커
리소스와 어셈블리
본문내용
다중 파일 어셈블리
자주 사용되지 않는 유틸리티 코드를 다른 모듈(별도의 소스파일)로 분리
size가 큰 리소스를 분리
.NET Framework에서는 파일이 참조될 때만 다운로드 하므로 이처럼 자주 참조되지 않는 코드와 리소스를 다중파일 어셈블리로 분리하여 구성하면 코드를 최적화시키는 것이 가능
MyAssembly.dll에 포함된 세 개 파일 모두 하나의 어셈블리에 속함
하지만 파일 시스템에서는 이들 파일을 세 개의 개별 파일로 인식
Util.netmodule 파일은 아무런 어셈블리 정보를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모듈로 컴파일
어셈블리가 만들어질 때 MyAssembly.dll과 Util.dll 및 Graphic.bmp와의 관계를 나타내도록 어셈블리 매니페스트가 MyAssembly.dll에 추가된다.
코드 디자인시 단일 파일 어셈블리로 구성할 지, 다중 파일 어셈블리로 구성할 지, 다중 파일 어셈블리로 구성한다면 어떻게 구조화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함.
다른 언어로 작성된 모듈을 결합하려는 이유로 사용
자주 사용되지 않는 data type에 대해 필요할 때만 다운로드 되도록 모듈로 분리하고자 할 때 사용
Enterprise 환경에서 개발시 여러 개발자가 각각의 모듈을 생성하고, 이를 하나의 어셈블리로 통합
생성방법
1단계 : 어셈블리를 구성하는 부속 파일에대한 모듈 생성
2단계 : 다른 모듈에 대한 참조를 사용하여 주 모듈 컴파일
/addmodule: 옵션을 사용하여 1단계에서 생성한 부속 모듈에 대한 reference 추가
3단계 : 어셈블리 링커를 사용하여 다중 파일 어셈블리 만들기
자주 사용되지 않는 유틸리티 코드를 다른 모듈(별도의 소스파일)로 분리
size가 큰 리소스를 분리
.NET Framework에서는 파일이 참조될 때만 다운로드 하므로 이처럼 자주 참조되지 않는 코드와 리소스를 다중파일 어셈블리로 분리하여 구성하면 코드를 최적화시키는 것이 가능
MyAssembly.dll에 포함된 세 개 파일 모두 하나의 어셈블리에 속함
하지만 파일 시스템에서는 이들 파일을 세 개의 개별 파일로 인식
Util.netmodule 파일은 아무런 어셈블리 정보를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모듈로 컴파일
어셈블리가 만들어질 때 MyAssembly.dll과 Util.dll 및 Graphic.bmp와의 관계를 나타내도록 어셈블리 매니페스트가 MyAssembly.dll에 추가된다.
코드 디자인시 단일 파일 어셈블리로 구성할 지, 다중 파일 어셈블리로 구성할 지, 다중 파일 어셈블리로 구성한다면 어떻게 구조화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함.
다른 언어로 작성된 모듈을 결합하려는 이유로 사용
자주 사용되지 않는 data type에 대해 필요할 때만 다운로드 되도록 모듈로 분리하고자 할 때 사용
Enterprise 환경에서 개발시 여러 개발자가 각각의 모듈을 생성하고, 이를 하나의 어셈블리로 통합
생성방법
1단계 : 어셈블리를 구성하는 부속 파일에대한 모듈 생성
2단계 : 다른 모듈에 대한 참조를 사용하여 주 모듈 컴파일
/addmodule: 옵션을 사용하여 1단계에서 생성한 부속 모듈에 대한 reference 추가
3단계 : 어셈블리 링커를 사용하여 다중 파일 어셈블리 만들기
추천자료
- c로배우는알고리즘에서 ROBOT프로그램을 C언어로 바꾸자.
- C언어 야구 게임
- C언어를 이용해 하노이탑 구현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분수의 덧셈과 곱셈을 하는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해 문자열을 추출하는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야구게임(숫자맞추기)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성적처리(성적관리) 프로그램
- C언어를 이용한 [3][3]행렬(3*3행렬), 행렬의 덧셈과 행렬의 곱셈
- C언어 처음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코딩들(기초부터 포인터까지)
- c언어로 만든 typedef 구조체 개념 프로그램
- c언어 계산기
- c언어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세요
- c언어에서의 포인터(pointer)
- C언어로 제작한 푸쉬푸쉬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