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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팝아트의 개념
2. 팝아트의 표현 세계
3. 팝아트에 나타난 색채의 특성
4. 팝아트 작가들의 색채 표현과 분석
① 앤디 워홀 (Andy Warhol)
② 클래스 올덴버그 (Claes Oldenburg)
③ 로히 리히텐슈타인 (Roy Lichtenstein)
④ 제임스 로젠퀴스트 (James Rosenquist)
⑤ 톰 웨셀만 (Tom Wesselman)
Ⅲ. 결론
참고문헌
II. 본론
1. 팝아트의 개념
2. 팝아트의 표현 세계
3. 팝아트에 나타난 색채의 특성
4. 팝아트 작가들의 색채 표현과 분석
① 앤디 워홀 (Andy Warhol)
② 클래스 올덴버그 (Claes Oldenburg)
③ 로히 리히텐슈타인 (Roy Lichtenstein)
④ 제임스 로젠퀴스트 (James Rosenquist)
⑤ 톰 웨셀만 (Tom Wesselman)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영국의 클라크 라는 사람이 “ 예술작품이
마지막에 평가 받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킹하여야 한다. ” 고 말한바 있다.
1960년대 등장한 팝아트는 대중성, 소비성, 유행성, 상업성 등을 포함하는 현대미술의 구조를 새로운 관점에서 인식시킨 매개체이다.
팝아트는 산업사회의 대중과 예술가의 관계를 구분 없이 접근시켰으며, 생활 주변의 시각적 사실들은 매스미디어, 상품광고 등의 이미지들과 함께 광범위하게 나타났다.
더 한층 감각적이고 파격적이었으며 더욱더 현란했기에 색채 자체만으로도 표현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영국의 클라크 라는 사람이 “ 예술작품이
마지막에 평가 받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킹하여야 한다. ” 고 말한바 있다.
1960년대 등장한 팝아트는 대중성, 소비성, 유행성, 상업성 등을 포함하는 현대미술의 구조를 새로운 관점에서 인식시킨 매개체이다.
팝아트는 산업사회의 대중과 예술가의 관계를 구분 없이 접근시켰으며, 생활 주변의 시각적 사실들은 매스미디어, 상품광고 등의 이미지들과 함께 광범위하게 나타났다.
더 한층 감각적이고 파격적이었으며 더욱더 현란했기에 색채 자체만으로도 표현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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