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하는 SK텔레콤의 '되고송' 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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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생각대로 하는 SK텔레콤의 '되고송' 에 대해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컨텐츠의 선정 이유
★컨텐츠가 뜬 이유
★컨텐츠의 영향
★컨텐츠의 창구효과
★ '되고송' 에 대한 나의 시각

본문내용

얻었다.
비록, 광고음악이라는 것이 다른 영화, 애니메이션 보다 많은 창구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이번 되고송은 특별히 많은 거시콘텐츠가 없어도 사업주 입장에서는 많은 수익을 거둬들였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창 되고송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동안에 SK텔레콤 가입자의 수가 증가해 다른 두 통신사가 고전을 했다는 신문기사만 봐도 알 수 있으니 말이다. 음악이라는 장르에 맞게 벨소리, 컬러링, 뮤직비디오, 온라인게임 등을 만들어낸 되고송은 음악이라는 장르적 한계에서 만들 수 있는 미시콘텐츠는 거의 다 만들어낸 콘텐츠 인 것 같다.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로고를 바꾸고, 직접적인 광고 문구 없이 노래 하나로 시청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자신들을 '긍정' 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로 홍보하고, 상품들을 광고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어떤 콘텐츠이든 콘텐츠를 내보내는 시기, 즉 타이밍이 중요한 것 같다. 단순한 시리즈물로만 제작한 것이 아니라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베이징 올림픽 응원가를 만들었던 되고송은 시청자들의 응원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융화되었던 것 같다.
따라서 이런 되고송의 사례는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을 것 같다. 말 몇 마디 보다 간단한 멜로디의 노래 하나인 되고송은 광고계에서는 새로운 도전과제일 것이고, 또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는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콘텐츠로 각광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목차>
★컨텐츠의 선정 이유
★컨텐츠가 뜬 이유
★컨텐츠의 영향
★컨텐츠의 창구효과
★ '되고송' 에 대한 나의 시각

키워드

  • 가격1,3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8.11.27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962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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