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⑴ 헤파이스토스
⑵ 아레스
⑶ 헤르메스
⑷ 디오니소스
⑸ 포세이돈(바다의 신)
(6) 아도니스
(7) 앙키세스
⑵ 아레스
⑶ 헤르메스
⑷ 디오니소스
⑸ 포세이돈(바다의 신)
(6) 아도니스
(7) 앙키세스
본문내용
볼 수 없는 신이였다. 자유로운 사랑의 메신저였기에 그
당시 우리 안의 삶을 살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더나할 것 없이 위험한 존재였다. 그리스도교
들의 매춘은 여성의 방종을 뜻하는 것이었고 가부장제도에서의 이데올로기에 맞지 않다. 또
한 사원매춘은 다른 우상을 숭배하는 것으로 유일신을 가진 그들로서 그 참배 자체의 의미
를 없애려는 노력이었다. 그러기에 그녀를 사회에서 영원히 추방시키고 싶어했다. 그러나 수
십세기 동안 이루어진 신화를 당시 신흥종교였던 그리스도교에서 깨기는 어려웠다. 결국 아
프로디테는 그녀가 관장하는 신격중 관능에 대한 신격만이 존재하게 되었다. 이는 도덕적인
윤리신에게는 없는 모습이었기에 아프로디테는 아직까지 만인의 인기를 누릴 수 있었다. 그
러나 아프로디테의 자유로움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이다. 가부장제도하에서 여성들은 관능미
만을 부각할 뿐이다. 그리고 남성에게 순종해야 한다. 세속화로 흘러버린 매춘은 어찌보면
남성적인 이데올로기의 산물이다. 매춘부들이 매춘시스템 안에서 착취당하고 무시당하는 것
은 남성우월주의가 만든 순결, 순종 만들어 낸 시나리오다.
남성의 속박을 깨는 아프로디테의 모습은 오늘날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당시 우리 안의 삶을 살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더나할 것 없이 위험한 존재였다. 그리스도교
들의 매춘은 여성의 방종을 뜻하는 것이었고 가부장제도에서의 이데올로기에 맞지 않다. 또
한 사원매춘은 다른 우상을 숭배하는 것으로 유일신을 가진 그들로서 그 참배 자체의 의미
를 없애려는 노력이었다. 그러기에 그녀를 사회에서 영원히 추방시키고 싶어했다. 그러나 수
십세기 동안 이루어진 신화를 당시 신흥종교였던 그리스도교에서 깨기는 어려웠다. 결국 아
프로디테는 그녀가 관장하는 신격중 관능에 대한 신격만이 존재하게 되었다. 이는 도덕적인
윤리신에게는 없는 모습이었기에 아프로디테는 아직까지 만인의 인기를 누릴 수 있었다. 그
러나 아프로디테의 자유로움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이다. 가부장제도하에서 여성들은 관능미
만을 부각할 뿐이다. 그리고 남성에게 순종해야 한다. 세속화로 흘러버린 매춘은 어찌보면
남성적인 이데올로기의 산물이다. 매춘부들이 매춘시스템 안에서 착취당하고 무시당하는 것
은 남성우월주의가 만든 순결, 순종 만들어 낸 시나리오다.
남성의 속박을 깨는 아프로디테의 모습은 오늘날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