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 위치와 규모
2. 보로부드르 사원의 발견과 관리
3. 보로부드르 사원의 구조
1) 회랑
2) 불상
3)부조
4) 스뚜빠 (Stupa- 부처님이 안에 들어 있는 종)
4. 보로부드르 사원의 신비함
5. 동남아 미술사적 시각에서 본 보로부드르 사원
결론
본론
1. 위치와 규모
2. 보로부드르 사원의 발견과 관리
3. 보로부드르 사원의 구조
1) 회랑
2) 불상
3)부조
4) 스뚜빠 (Stupa- 부처님이 안에 들어 있는 종)
4. 보로부드르 사원의 신비함
5. 동남아 미술사적 시각에서 본 보로부드르 사원
결론
본문내용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힌두교 미술과 불교 미술이 전개되었고 웅장한 탑과 많은 존상들이 제작되었다. 나라와 민족에 따라 각각 독특한 모습을 보이지만 동남 아시아의 미술은 초기에는 인도적인 요소가 많고 이것이 점차로 토착화하여 각각의 민족적 성격을 나타냄과 동시에 양식적으로는 점점 퇴화의 경향을 보인다. 인도네시아 특히 인도-자바 미술은 이와 같은 전개의 전형을 보여준다. 여러 민족 중에서 조형적으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것은 자바인과 크레르 인의 미술로써 특히 자바인이 남긴 보로부드르는 가장 크고 우수한 예술적 유산이다.
결론
여기까지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문화 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보로부드르 사원에 대해 알아 보았다. 비록 다른 여러 유산에 대해 살펴본 것은 아니었지만 이 한 가지 유산을 통해서도 인도네시아 인들의 깊은 신앙심과 타신앙에 대한 포용력, 창조적이고 독특한 시각과 예술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보로부드르 사원의 그 웅장함과 세밀함은 '저것이 진정 사람이 만든 것인가' 하는 경탄까지 자아낼 정도이다. 이번 계기를 통해 단편적이나마 동남아 문화의 한 부분에 대해 새롭게 배웠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고 싶다.
결론
여기까지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문화 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보로부드르 사원에 대해 알아 보았다. 비록 다른 여러 유산에 대해 살펴본 것은 아니었지만 이 한 가지 유산을 통해서도 인도네시아 인들의 깊은 신앙심과 타신앙에 대한 포용력, 창조적이고 독특한 시각과 예술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보로부드르 사원의 그 웅장함과 세밀함은 '저것이 진정 사람이 만든 것인가' 하는 경탄까지 자아낼 정도이다. 이번 계기를 통해 단편적이나마 동남아 문화의 한 부분에 대해 새롭게 배웠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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