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오페라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고전 오페라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오페라의 중심지 이탈리아
1-1. 베니스(베네치아)의 오페라
1-2. 나폴리의 오페라

2.이탈리아; 오페라 세리아Opera seria
2-1. 피에트로 메타스타지오 Pietro Metastasio, 1698-1782; 대본의 가치를 높인 개혁

3.프랑스; 코미크 오페라comic opera

4.이탈리아 나폴리; 코메디아 페르 무지카 commedia per musica
4-1. 죠반니 페르골레시 Giovanni Battista Pergolesi, 1710-1736 ; 부퐁논쟁의 불씨

5.부퐁논쟁 querelle des bouffons
5-1. 라모 Jean-Philippe Rameau 1683~1764; 프랑스 음악의 챔피언

6.이탈리아; 오페라 부파 opera buffa
6-1. 오페라 부파의 특징

7.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루크Christoph Willibald gluck 1714-1787 ; 글루크 오페라 개혁
7-1. 글룩-피치니 논쟁

8.영국; 발라드 오페라Ballad opera

9.독일; 징슈필Singspiel

10.다른 지역에서의 오페라 발전

참고문헌

본문내용

1.오페라의 중심지, 이탈리아
17세기 이탈리아 오페라는 로마 오페라, 베네치아 오페라, 나폴리 오페라로 발전하였고 17세기 후기부터 유럽 각국으로 전파되었다 . 오페라는 왕이나 귀족들의 결혼식과 같은 대규모 축하연에서 주로 상연되는 이탈리아 궁정과 귀족의 최대의 오락물로 성장하였다.
1-1.베니스(베네치아)의 오페라; 빨강 머리의 사제, 비발디
오페라는 북부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궁정에서 시작했지만 곧바로 새로운 근거지를 갖게 되었다. 역동적인 상업의 도시 베니스에서 흥행주들은 대중적 흥미에 재빨리 대응했다. 18세기 베니스에는 무려 90편이 넘는 오페라를 쓴 비발디Antonio Lucio Vivaldi 1678-1741가 있었다. 『광란의 오를란도』를 비롯한 많은 작품에서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관현악을 활용했다. 그러나 1730년대에는 노래의 기교를 중요시하는 새로운 유행이 나폴리에서 들어오면서 이런 기교를 한껏 구사하는 파리넬리 같은 가수가 등장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 가격3,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0.06.24
  • 저작시기2010.5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62175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