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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입한다. ‘동족이니까요’ 라는 이유로 은연중에 극의 중심인물인 남성 셋에 합류하여 이들에게 티벳 불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처음 이 여인이 등장 하였을 때 에는, 필름느와르에서처럼 팜므파탈의 치명적인, 위협이 되는 여성이 아닌가 의심이 들었었다. 매혹적인 외모와 묘연한 행동들이 뭔가 의심스러웠던 것이다. 그렇기에 이 인물의 행방을 더욱 집중 하여 볼 수 있었다. 앞에 이미 이야기 했던 것처럼 예상은 빗나갔지만 말이다.
이처럼 영화 ‘쇠사슬을 끊어라’는 무엇이 같은지 다르던지 간에 서부극의 변형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현재에까지 많은 관객들을 마주한다.
‘한국적인 소재를 이국적인 방식을 차용하여 풀어 낸 것’ 바로 이것으로 ‘서부극의 변형’이라는 꼬리표를 대신한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이처럼 영화 ‘쇠사슬을 끊어라’는 무엇이 같은지 다르던지 간에 서부극의 변형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현재에까지 많은 관객들을 마주한다.
‘한국적인 소재를 이국적인 방식을 차용하여 풀어 낸 것’ 바로 이것으로 ‘서부극의 변형’이라는 꼬리표를 대신한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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