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프로그래밍] 속도위반 측정프로그램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12조의 프로젝트 이름과 목적

2. 구체적인 조모임 일정표

3. 조원별 역할 분담 표

4. 1차 프로젝트에서 제출하지 못했던 소스코드
☞ 저번 프로젝트 제출 시, 최종 버전만 제출하였기 때문에 보충

5. 2차 프로젝트(version별 분류)
☞ Ver 2.0 / 2.1 / 2.2 / 2.3 / 2.4

6. 2차 프로젝트를 마치고, 조원들의 느낀 점

본문내용

= after;
after->prev = before;
// 현재 노드의 데이터를 제거한다.
if (deleteData)
{
if (list->fnDel)
(*list->fnDel)( node->data );
else
delete node->data;
}
// 현재 노드를 제거한다.
delete node;
}
// 노드의 다음 노드를 반환한다.
// node : 이 노드의 다음 노드가 반환된다.
// 반환값 : node의 다음 노드
Node* GetNext(Node* node)
{
return node->next;
}
// 노드의 이전 노드를 반환한다.
// node : 이 노드의 이전 노드가 반환된다.
// 반환값 : node의 이전 노드
Node* GetPrev(Node* node)
{
return node->prev;
}
// 노드에 보관된 데이터를 반환한다.
// node : 이 노드의 데이터를 반환한다.
// 반환값 : node에 보관된 데이타
void* GetData(Node* node)
{
return node->data;
}
<< meun.h>>
#ifndef MENU_H
#define MENU_H
//Data와 마찬가지로 중복의 에러를 피하기위해서 심볼을 만들어 정의한다
//열거체를 사용하기 인전에 열거체 헤더파일을 만든다
enum MENU {MENU_ADD_DATA, MENU_SHOW_ALL, MENU_QUIT};
MENU ShowMenu(); //메뉴를 보여주는 함수를 정의해 놓은 해더파일이다
#endif
<< meun.cpp>>
#include "menu.h" //열거체를 사용하기위하여 해더파일을 포함시킨다
#include
using namespace std;
MENU ShowMenu() //메뉴를 보여주는 함수이다
{ //올바른 메뉴를 고를 때까지 반복한다
while(1)
//잘못된 입력이 들어온 경우에 다시 선택을 요구하기 위해 반복명령 사용한다
{
//메뉴보여주기
cout<<"\n----------- 메뉴 -----------\n";
cout<<"1. 거리(m) 시간(s) 추가 입력\n";
cout<<"2. 전체 속도 가속도 보기\n";
cout<<"Q. 프로그램 종료\n";
cout<<"----------------------------\n\n";
cout<<"원하는 작업의 번호를 입력하세요 : ";
//작업 입력받기
char select;
cin>> select;
switch(select)
{
case '1':
return MENU_ADD_DATA;
//사용자의 입력을 MENU 열거체 심볼로 바꿔서 반환한다
case '2':
return MENU_SHOW_ALL;
case 'q':
case 'Q':
return MENU_QUIT;
default: //잘못된 입력이 들어온 경우 다시 반복을 시작한다
cout <<"\n올바른 값을 입력해 주세요.\n";
break;
}
}
return MENU_QUIT;
//이문장은 실행될 수 없다. while명령을 빠져나오지 못하기 때문이다
}
//하나하나의 데이터를 보관할 구조체를 정의 한다
<< main.cpp>>
#include "Data.h" //모든헤더파일을 사용하기위하여 포함시킨다
#include "menu.h"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 초기화한다.
Setup();
// 프로그램이 종료할 때까지 메뉴로 보여주고
// 작업을 처리한다.
while(1)
{
//메뉴를 보여준다
MENU select;
select= ShowMenu();
//선택된 값에 따라서 처리
switch(select)
{
//열거체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어떤 메뉴를 선택하는지 확인하고 반환한다
case MENU_ADD_DATA:
//측정할 것의 이동거리(m)와 걸리는 시간(s)를 입력하는 것을 선택
{
//학생성적 추가함수를 호출한다
bool succeeded;
succeeded= AddData();
//결과를 알린다.
if(succeeded)
cout <<"\n데이터가 올바르게 입력되었습니다.\n";
else
cout <<"\n더 이상 입력할 수 없습니다.\n";
//결과에 따른 메세지를 출력한다
break;
}
case MENU_SHOW_ALL : //전체 속도 가속도 보기를 선택
{
//전체데이터를 보는 함수를 호출한다
ShowAll();
break;
}
case MENU_QUIT : //종료
{
// 사용한 리소스를 정리한다.
Teardown();
cout<<"\n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n";
}
return 0;
/* 위 리턴부분을 케이스 quit 다음에 해야되는데
다음다음에 하여 에러가 발생했었음.(다시수정함)*/
}
}
return 0;
}
Ver 2.4까지 마치고 난 다음 프로그램의 실행
6. 2차 프로젝트를 마치고, 조원들의 느낀 점
조 장
1차프로젝트 때 나름대로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였지만,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고 지적도 많이 받아서, 2차 프로젝트 때는 조원들과 힘을 모아서 많은 점들을 보완하였고, 또한 구현한 프로그램이 잘 작동되는 것을 보니 참 신기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조원들 2명이 협조를 하지 않았던 상황이었지만, 다른 조원들이 열심히 해주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조 원
프로그래밍 두 번째 프로젝트를 통해서, 저번 프로젝트때의 실수했던 부분에 대하여 반성할 수 있었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서, 전에는 너무나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c++언어에 대하여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 하나가 있다면, 다른 조원들이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도가 대단히 낮았다는 점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에 흥미도 생기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는 기회인데 그 점이 조금 아쉽다.
조 원
이번프로젝트 범위는 1학년 때 C언어에서 배우지 않았던 생소한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처음엔 이해도 잘 되지 않았다. 하지만 과제를 하면서 직접 사용을 해보니 수업시간에 잘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도 많이 알게 되었고 소스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C++언어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54페이지
  • 등록일2011.09.27
  • 저작시기2010.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44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