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기 베니힌의 성령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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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조용기 베니힌의 성령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째, 성령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 탐욕적인 동기를 구하지 말아야한다. 둘째, 자신의 내면을 긍정적으로 바꾸도록 노력해야 한다.
셋째, 오랜 질병으로 장기간 육체가 침식당하여 심신이 심히 허약해진 상태에 놓여있는 사람들은 조심해서 기도해야 한다.
넷째, 오랫동안 귀신들린 자는 지난날의 과거를 모두 청산하고 죄를 회개한 후 구하여야 한다.
다섯째, 분별없이 안수를 받아서는 안 된다.
여섯째, 홀로 산이나 굴로 들어가는 것은 자제하여야 한다.
5) 악령에 접한 자의 분별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을 분별함에 있어 영 분별의 은사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비록 이러한 은사를 받지 못했을지라도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쫓아서 능히 악령을 역사를 쉽게 분별해 낼 수 있다. 우선 그의 열매를 보고 그 나무를 알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마7:15-20). 둘째로는 그 사람의 기독론을 통해 그 사람의 영을 분별할 수 있다(요일1:4-3).
5. 성령의 은사
1) 성령의 나타남
성령의 은사는 어떤 사람도 소유할 수 없는 것이요 오직 성령께서 절대적으로 소유하시고 그 내주하시는 성도를 통하여 나타내시는 것이다.
2) 은사를 어떻게 받나?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성령을 충만히 받은 사람에게는 누구든지 사람을 차별하지 아니하시고 어떤 종류의 은사든지 은사를 나타내사 신앙의 유익을 가져오게 하신다.
6. 은사에 관하여
1) 계시의 은사
계시의 은사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성도 자신의 심령 속에 나타나는 체험이다. 그러므로 이 계시의 은사를 받은 사람의 말함을 통하여서만 이로써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된다. 대표적인 은사로는 ‘지혜의 말씀의 은사’, ‘지식의 말씀의 은사’, ‘영 분별의 은사’가 있다.
2) 발성의 은사
발성의 은사는 하나님의 성령께서 인간의 발성 성대를 사용하셔서 나타내는 은사이기 때문에 은사를 받은 당사자 뿐 아니라 그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다 들을 수 있는 주관적이고도 객관적인 체험과 증거를 할 수 있는 은사이다. 그 대표적인 은사로는 ‘방언의 은사’, ‘방언 통역의 은사’, ‘예언의 은사’가 있다.
3) 권능의 은사
권능의 은사는 문자 그대로 하나님의 권능이 자연적으로 우리의 생활 속에 나타나서 혹은 자연법칙을 통하여 또 다른 경우에는 초자연적인 창조적 간섭을 통하여 기적적인 응답을 주심으로 개인과 환경을 변화시켜 놓은 강력한 은사이다. 그 대표적인 은사로는 ‘믿음의 은사’, ‘병 고치는 은사’, ‘능력 행함의 은사’가 있다.
평가
조용기 목사님의 성령론은 실생활 가운데서 예를 들어서 성령의 역사를 설명하는 점들에서 이해를 돕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성령 세례와 중생을 구분한다는 점에서는 개혁 측의 입장과는 다른 의견을 그리고 성령의 상징을 해석함에 있어 너무나 알레고릭 한 방법을 선택했다는 점에서 그 취약점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체험적인 부분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현상이 없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성령님이 인격적이시라는 분을 고려해 본다면 성령 충만의 상태가 꼭 초자연적인 현상에만 국한되어 설명 될 필요는 없다.
  • 가격2,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8.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78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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