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2. 본론
본문내용
오스카 상을 지속적으로 수상했던 알란멘켄은 전작 노틀담의 꼽추로 고배를 마시더니 헤라클레스에서도 수상을 하지 못한다. 그러나 디즈니가 제2의 전성기를 맞이 하는데 있어 알란 멘켄의 음악적 업적은 단연 돋보였고 그 동안 디즈니 작품을 통해서 그가 들려줬던 멜로디는 영화의 내용만큼이나 디즈니 팬들에게 영원한 감동으로 남을 것이다.
헤라클레스는 포카혼타스, 노틀담의 꼽추로 인해 실추된 디즈니의 자존심을 만회하는 임무를 수행하지 못했다.
작품자체로만 평가한다면 헤라클레스는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이다. 그러나 이 작품에서는 알라딘과 같이 뭔가 찡한 감동을 느끼기는 힘들다. 한편으로는 이 작품이 앞서 설명했듯 민족의 신화를 상업적 히트를 위해 전혀 존중하지 않고 멋대로 개작했다는 사실은 상당한 안타까움이 든다.
헤라클레스는 포카혼타스, 노틀담의 꼽추로 인해 실추된 디즈니의 자존심을 만회하는 임무를 수행하지 못했다.
작품자체로만 평가한다면 헤라클레스는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이다. 그러나 이 작품에서는 알라딘과 같이 뭔가 찡한 감동을 느끼기는 힘들다. 한편으로는 이 작품이 앞서 설명했듯 민족의 신화를 상업적 히트를 위해 전혀 존중하지 않고 멋대로 개작했다는 사실은 상당한 안타까움이 든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