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리댄스의 유래와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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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밸리댄스의 유래와 목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밸리댄스의 의의 및 목적
사람들이 벨리 댄스라고 알고 있는 춤에는 많은 이름들이 있다. 이 춤을 발견했던 프랑스인들은 胃腸의 춤(dance du ventre, or dance of the stomach)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리스에서는 the cifte telli (also the name of a Turkish rhythm), 터키에서는 rakkase, 이집트에서는 동방춤(Raks Sharki)으로 알려져 있다. 중동인들은 그것을 발라디(balady)와 구별하기 위해서 동방춤(danse orientale)이라고 부른다. 수 있다. 그렇지만 이 춤의 즉흥적이고, 성문화되지 않은 형태는 동일한 지역들에서 발달했던 민속춤(folk dance)의 여러 형태들과는 명백하게 다른 형태의 춤이다. 국경들과 문화들을 가로질러 밸리 댄스는 고유한 스타일을 가진 춤의 한 형태로 인식된다.

2. 밸리 댄스의 특징
밸리 댄스를 다른 춤들과 다르게 만드는 그리고 그것의 다양한 유산들을 드러내게 만드는 몇 가지 특징들이 있다

이것은 종교적이고 에로틱한 모든 요소들과의 전통적인 연합이다. 이러한 애매모호함은 밸리 댄스를 경멸하고 비난하며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것이 되게 하였다. 그 명백한 기원은 고대의 풍요제이다. 사람들은 항상 그들의 신에게 인간의 허약함을 드러내었고 신들은 인간이 소유하고 있는 최고의 소유물들, 야생 과일들, 살찐 송아지, 심지어는 인간으로 달래어져야만 했다.
풍요제는 특히 모든 고대 문명에 존재했다. 위대한 어머니 여신이 Mylitta, Isis, Ashtoreth, Astarte, Ishtar, Aphrodite, Venus, Bhagvati, Parvati, Ceres와 같은 다른 이름으로 등장한다. 이러한 여신들의 기능은 인간의 제한된 의미 안에서만이 아닌, 우주 그 자체의 더 커다란 의미에서의 재생(부활)이었다. 그들은 식물의 성장을 조절했던 계절의 순환을 안전하게 지켜주었다. 그들은 가축의 증가와 인종의 영구 보존을 책임졌다. 도시와 시골의 안전하고 풍요로운 존재 여부는 그 지역의 어머니 여신의 호의를 달려 있었다. 이러한 여신들 어느 누구도 독신주의자는 아니었다. 왜냐하면 독신은 그들의 기능을 거스르는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녀의 여사제들도 반드시 독신주의자여야만 된다고 기대되지 않았다. 여신의 재생 기능들이 인간 여성의 재생 기관으로 상징되었기 때문에, 여신에게 소녀의 봉사와 처녀성을 선물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다. 그래서 언제나 시민들의 존경을 받았던 사원 매춘부들의 관습이 시작되었다.

본문내용

로 올려 놓여져 있다. 그러나, 테베 세트 중의 하나는, 폼페이(50 AD)에서 발견된 세트와 마찬가지로, 길이가 대략 직경 2와 1/2인 줄이나 쇠사슬로 연결된다.
이것은 아슬아슬한 크기이다. 왜냐하면 이 짧은 줄은 두 손으로 연주하기에는 어색하기 때문이다. 심블즈( ching chang)가 여전히 주요한 리듬 악기로 사용되고 있는 태국과 같은 현대 문화에서는 자리에 앉은 음악가가 두 손으로 더 많은 긴 줄을 가진 심블즈를 연주한다. 더 짧은 줄을 가지고 춤을 추는 댄서는 그것을 하나나 혹은 여러 개의 손가락을 감쌀 수도 있고 각각의 손에 한 쌍의 줄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러나 인도의 민속춤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더 짧은 줄을 가진 한 쌍의 심블즈 형태도 있으며, 그것은 manjira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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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8.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83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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