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보도자료와 청소년 문화에 대한 나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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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청소년 보도자료와 청소년 문화에 대한 나의 생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6.2지방선거>김선옥 예비후보, ‘청소년 문화의 거리 조성’ 약속
2. 양주청소년 문화의집 개관 및 청소년 문화존 개막식
3. 청소년문화의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4. 강릉시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운영
5.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발대식
6. 영통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7.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열린영어카페’ 운영
8. 인천 청소년 제주문화탐방 26일 스타트
9. 청소년문화재단 '청소년보호위원회' 창설
10. 청소년 문화유산해설가 양성 참가모집
11. 영통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12. 밀양청소년수련관, 문화예술 수강생 모집
13. 일본 죠요시 청소년들 경산 방문
14. 연희청소년문화의집, 관내 청소년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모집!!
15. 한국청소년연맹, ‘올바른 인터넷 문화 만들기’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16. 한국 청소년의 문화의 경향이나 문제점대안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

본문내용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모집!!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연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기 직업에 대한 관심을 해소시켜 주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하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관내 거주 청소년과 중, 고등학생 대상으로 20명씩 4회에 걸쳐 모집한다.
연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기에 가장 중요한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설정해주기 위하여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기 자아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육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연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설탕을 이용한 슈가크레프트, 푸드코디네이터를 이해하고 상차림을 배우는 푸드코디네이터, 파티를 기획하는 파티 플래너, 종류별로 꽃을 이해하고 만드는 프로리스트 등 4회에 걸쳐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관내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4개 분야 직업에 관한 체험활동을 4회 운영한다. 직업별 현직 전문 강사가 직업에 대해 이해를 도우며 체험활동은 4월, 6월, 9월, 11월 셋째주 토요일 15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선착순 방문접수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원~3만원으로 자세한 내용은 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www.issi.or.kr이나 연희청소년문화의집 032)561-5566~7번으로 문의 또는 www.yhyouth.com에서 참고하면 된다.
(2010-03-19 오전 10:58:17 입력 인천인터넷뉴스)
15. 한국청소년연맹, ‘올바른 인터넷 문화 만들기’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함께 ‘올바른 인터넷 문화 만들기’ UCC 공모전을 실시하고 지난 17일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이 주최가 되어 스스로 유해환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자율적인 정화활동으로 청소년 건전 사이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 청소년리더 육성 프로젝트(MY Leader 사업)’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깨끗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UCC를 제작한 작품을 창의성, 작품성, 홍보성 등을 고려해 심사했으며, 영예의 대상에는 ‘하지마송’을 제작한 ‘친구와 함께’팀(목포해양대 김봉수 외 3명)이 차지하였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미디어 청소년리더 육성 프로젝트(MY Leader 사업)는 UCC 공모전 뿐만 아니라 참가청소년 200명과 함께 거리캠페인, 청소년미디어교육, 권장사이트 추천활동, 또래상담활동, 해피리플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소개: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 · 누리단 · 한별단 · 한울회)은 “대한민국 新청소년문화의 최고 Leader”를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심신단련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과 윤리관을 심어주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며 세계로 뻗어가는 진취적 기상을 함양케 함으로써 민족의 통일, 번영과 국제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서 설립된 청소년단체이다.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등록일: 2010-03-19 10:28)
16. 한국 청소년의 문화의 경향이나 문제점대안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
청소년의 새로운 욕구와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도입되어야 한다. 즉, 문제청소년을 위한 사회교육, 고용,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상담과 같은 정책 및 프로그램이 모색되어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의 전문성을 높이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 지역사회를 조직화하는 작업에 관여하여 청소년과 관련된 기존의 교육기관과 사회단체, 언론기관, 종교단체, 기업, 자원봉사입력 등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이들이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컴퓨터의 등장은 생활의 여러 면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존의 문화와는 또 다른 문화를 형성해가고 있다. 특히 컴퓨터를 쉽게 접하고, 활용하는 청소년 계층의 변화는 그 어느 세대보다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생활양식, 학습 방법, 여가 활동 등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컴퓨터로 인한 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특히 컴퓨터 통신 문화는 청소년 문화라고 지칭할 만큼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생활 방식 면에서는 또래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전화나 우편의 사용에서 벗어나 전자우편이나 게시판 등 컴퓨터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추세이며, 학습에는 종이나 연필보다는 워드프로세서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인쇄된 사전보다는 컴퓨터 전자 사전을 이용해 각종 정보를 찾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으며, 컴퓨터 통신을 이용한 학습의 이용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청소년의 여가 생활도 컴퓨터 통신에서 제공하는 동호회나 포럼을 통해 익명의 관계 속에서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고 있으며, 청소년 서로가 전파하고 공유하는 정보의 양도 극대화되면서 정보화를 주도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컴퓨터 보급과 통신의 활용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문화를 형성시키기도 했지만 불건전한 정보를 쉽게 접하게 하는 부정적인 면도 나타나고 있다. 부정적인 면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음란물의 접촉이다. 청소년기에 성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들이 접하는 성관련 정보에는 성인들도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내용의 음란물도 상당수 있기 때문에 부모 및 기성세대의 관심이 필요하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청소년 활동을 현실세계의 통념적 사고나 놀이 개념만으로 이해하기에는 너무나 다양하고 복잡한 사회 경험이다. 본 연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자발적이며 목표지향적인 행동을 보여준다. 현재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주로 사용하는 온라인 게임은 단순히 게임에 빠진 것이 아닌 게임이 만드는 사이버 공동체의 몰입니다. 그들은 그 안에서 자기 정체성을 표현하고 실험하고자 하는 심리적 욕구를 충족한다. 청소년에게 사이버 공간은 생활공간이자 놀이터지만 어른 세대에게는 이것은 단순히 기계적 가상공간에 불과하다는 인식의 틀 차이가 이런 사이버 상에 벌어지는 문제에 대해서 서로 다른 생각을 하게 한다. 우리는 온라인 게임 공간에서 우리의 청소년들이 보이는 다양한 행위와 행동들의 법칙에 대해 새로운 학습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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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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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80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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