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포르마리즘, 사상가(블라디미르 레닌)]러시아의 약력, 러시아의 기본정보, 러시아의 정식명칭, 러시아의 포르마리즘, 러시아의 국토, 러시아의 교육, 러시아의 사상가(블라디미르 레닌, 니콜라이 레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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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러시아, 포르마리즘, 사상가(블라디미르 레닌)]러시아의 약력, 러시아의 기본정보, 러시아의 정식명칭, 러시아의 포르마리즘, 러시아의 국토, 러시아의 교육, 러시아의 사상가(블라디미르 레닌, 니콜라이 레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러시아의 약력

Ⅲ. 러시아의 기본정보
1. 위치
2. 면적
3. 인구
4. 인구밀도
5. 수도
6. 정체
7. 공용어
8. 통화
9. 환율
10. 1인당 국민총생산

Ⅳ. 러시아의 정식명칭

Ⅴ. 러시아의 포르마리즘

Ⅵ. 러시아의 국토

Ⅶ. 러시아의 교육

Ⅷ. 러시아의 사상가(블라디미르 레닌, 니콜라이 레닌)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로 나뉘며, 보통 4~5년 과정으로 이를 마친 후에 대학원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다.
러시아의 모든 교육 기관은 원칙적으로 무료이나, 현재는 러시아의 자본주의화의 영향으로 외국인들에게 많은 수업료를 부담하게 하고 있으며, 내국인 대상의 유료 교육 기관도 생겨나고 있다.
유명한 대학으로는 모스크바 국립대학과, 상트페테르부르그 국립대학, 바우만 공과 대학, 모스크바 국제 관계 대학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러시아 내에는 많은 연구소들이 학계에 많은 인력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
Ⅷ. 러시아의 사상가(블라디미르 레닌, 니콜라이 레닌)
본명은 블라디미르 일리치 울리야노프(Vladimir Ilich Ulyanov)이며, 공식명인 니콜라이 레닌은 1902년경부터 사용한 필명이다. 1917년 러시아 10월 혁명의 중심인물로서 독일파 마르크스주의자 K.카우츠키의 사회민주주의에 대립하여 마르크스주의를 후진국 러시아에 적용함으로써 러시아파 마르크스주의를 발전시킨 혁명이론가이자 사상가이다.
볼가 강변의 심비르스크에서 교육자의 아들로 태어나, 1887년 황제 알렉산드르 3세의 암살계획에 참여하여 처형된 맏형 알렉산드르의 영향으로 혁명에 뜻을 두기 시작하였다. 카잔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하는 한편, 1870년대에는 플레하노프에 의하여 러시아에 도입된 마르크스주의를 연구하여 마르크스주의자가 되었다. 이후 혁명운동에 투신하여 체포와 유형의 세월을 거친 뒤 1900년 국외로 망명, 1903년 브뤼셀과 런던에서 열린 러시아 사회민주당 제2차 대회에서 당원 자격문제로 마르토프와 맞서 직업혁명가주의를 관철시킴으로써 볼셰비키(다수파)가 되었다.
1905년 제1차 러시아혁명 직후 일단 귀국하였으나, 1907년 다시 망명하여 주로 스위스에 머물면서 연구와 저술에 종사하다가, 1917년 2월 혁명 직후 독일이 제공한 봉인열차(封印列車)로 귀국하였다. 같은 해 11월 7일 무장봉기로 과도정부(過渡政府)를 전복하고 이른바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표방하는 혁명정권을 수립한 다음, 러시아의 공산정권을 지키기 위하여 1919년 제3인터내셔널인 공산주의자 인터내셔널(약칭 코민테른)을 결성하였다. 1922년 뇌일혈 발작으로 와병, 마지막 1년은 실어증(失語症)까지 겹쳐 병상에서 지내다가, 1924년 사망하였다.
Ⅸ. 결론
감상주의, 낭만주의 시대에 러시아에서는 귀족과 평민의 사랑을 소재로 하는 문학이 유행했다. 그러나 18-19세기 러시아의 사회적 현실은 문학과 전혀 달랐다. 그것은 말 그대로 이야기 속의 낭만이었을 뿐이었다.
문학은 현실 불만의 표출이며, 현실 속 불가능의 가상실현임을 가정할 때, \"서구에서 몇 세기 이전에 유행했던 \'귀족과 평민의 사랑\'이라는 주제가 왜, 러시아에서는 18-19세기에서나 감상 , 낭만주의에 의하여 분출되는가?\" 라는 질문에 우리는 어느 정도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서구에선 이미 18세기, 19세기에 걸쳐 \'신분의 절대적 선천성\'이 파괴된 방면, 같은 시기의 러시아는 조국전쟁을 치른 이후, 닫힌 문 틈 사이의 빛처럼 이러한 사상이 미약하게 유입되었을 뿐, 실제 현실에서는 \'이상\'에 불과했다는 반증이다.
귀족과 평민의 단절성은 지식인과 민중의 단절성으로 이어지며, 이러한 경향은 낭만주의 시대의 러시아 시인들에게서 뚜렷이 발견 할 수 있다. 낭만주의 시대의 시인들은 스스로를 신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예언자로 생각했다. 뿌시킨에서 레르몬토프까지, 그들은 말로써 천상의 소리를 지상의 민중들에게 전달할 의무가 스스로에게 있다고 믿었다. 그러나 민중은 그들이 제시하는 난해한 것들을 이해하지 못했으며, 결국 그들을 외면하게 된다.
나는 사랑과 배움의 순순한 진리를 선언하게 되었다.
내 가까운 모든 이들 내게 미친 듯이 돌을 던졌다.
보아라, 여기 너희들을 위한 예가 있다!
그는 거만하였고, 우리와 사이가 좋지 않았다.
어리석은 이, 그는 우리에게 신이 그의 입으로 말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시키려 했다.
레르몬또프의 시 「예언자」의 2연과 마을 노인의 목소리를 빌린 6연은 당시 지식인과 민중의 단절성을 잘 말해주고 있다.
그럼 이와 같은 지식인과 민중과의 뿌리 깊은 단절은 어떻게 『죄와 벌』에 투영되고 있는가. 도스토예프스키의 고뇌는 작가 스스로가 시베리아 감옥 속에서 죄수들과의 교제를 통하여 \'민중\'과 \'지식인\'의 대립을 통감한 경험에서부터 시작한다. 결국 작가는 『죄와 벌』을 통하여 그의 이러한 지적 존재와 무지한 민중간의 단절성 문제를 굴절되게 표현하게 된다. 라스콜리니코프는 민중의 일부인 듯 느껴진다. 이것은 작품 전반에 제시되고 있는 그의 극한 가난 때문이다. \'부유층과 빈민층의 모습은 국경을 초월한다\'는 사회학적 정의가 있다. 즉, 어떠한 형태의 가난이든 평민의 모습을 대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처참할 정도로 빈곤에 시달리는 그는 평범한 뻬쩨르브루크 시민과 다를 바 없이 보인다.
그러나 작가는 지식인 라스콜리니코프에게 외부와 단절된 정신세계를 부여한다. 라스콜리니코프는 민중의 또 다른 이름 \'가난\'에 의해 범죄를 저지르고, 그의 예민한 감수성은 이로 인하여 스스로를 외부세계와 차단하게 만든다. 중요한 것은 그 단절의 근원이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는 전제하에 살인이라는 최악의 범죄를 저지른대서 비롯됐다는 것이다. 그가 심리적으로 느낀 특권의식의 근원에는 스스로가 타인과는 다른 인텔리겐차라는 의식이 내재되어 있다. 즉, 귀족의 특권이 인텔리겐차에게로 이어 내려왔으며, 인텔리겐차에 이르러서는 그 특권 의식이 변화된 환경 속에서 변태적 습성을 가지게 된 것이다. 이 변태적 습성은 극히 하급적 압박중 하나인 가난의 고통속에서 살인이라는 범죄로 표출되고 만다.
참고문헌
◎ 기연수(2009), 러시아의 정체성, 살림
◎ 니콜라이 에피모프 저, 정재호 외 1명 역(2011), 러시아 국가안보, 한국해양전략연구소
◎ 문명식(2009), 러시아 역사, 신아사
◎ 블라지미르 메진스키 저, 방교영 역(2011)ㅊ러시아와 그 적들 그리고 거짓말,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 카잔차키스 저, 오숙은 역(2008), 러시아 기행, 열린책들
◎ 편집부(2007), 러시아로 가는길 3단계, 뿌쉬낀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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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7.25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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