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엔비디아 nVIDIA
2.GPU (Graphics Processing Unit)
3.팹리스 (Fabless) 전략
4.브랜드 확장
2.GPU (Graphics Processing Unit)
3.팹리스 (Fabless) 전략
4.브랜드 확장
본문내용
엔비디아 nVIDIA의 글로벌 성장 전략
엔비디아 nVIDIA
● 그래픽 및 통신 프로세서 개발업체
본사: 산타 클라라. 캘리포니아
창립: 1993. Jen-Hsun Huang, Chris Malachowsky, Curtis Priem
1996. 첫 제품 NV1 출시
직원: 2000명
매출: 20억 달러
≪ 사 진 ≫
엔비디아 nVIDIA
● 전세계 그래픽카드 (GPU) 점유율 1위
(55% - 데스크탑, 노트북 통합. 머큐리 리서치 그래픽 리포트. 2007)
≪ 그 림 ≫
엔비디아 Nvidia
● GPU 그래픽 칩셋 시장
● 노트북: 1위 52%
● 데스크탑: 1위. 33%
월드와이드 칩셋 리포트 2006. 3분기. 머큐리 리서치
≪ 그 림 ≫
≪ … 중 략 … ≫
엔비디아 Nvidia
● GPU 시장의 개척자
-그래픽카드 시장에 가장 풍부한 포트폴리오 제공
-End(생산자) to End(소비자) 형태로 그래픽카드 시장 재편
● 1999. 지포스 256 출시 이후
칩 설계,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판촉 등
전과정을 커버하는 브랜드로 성장
≪ 사 진 ≫
엔비디아 nVIDIA
● 그래픽 및 통신 프로세서 개발업체
본사: 산타 클라라. 캘리포니아
창립: 1993. Jen-Hsun Huang, Chris Malachowsky, Curtis Priem
1996. 첫 제품 NV1 출시
직원: 2000명
매출: 20억 달러
≪ 사 진 ≫
엔비디아 nVIDIA
● 전세계 그래픽카드 (GPU) 점유율 1위
(55% - 데스크탑, 노트북 통합. 머큐리 리서치 그래픽 리포트. 2007)
≪ 그 림 ≫
엔비디아 Nvidia
● GPU 그래픽 칩셋 시장
● 노트북: 1위 52%
● 데스크탑: 1위. 33%
월드와이드 칩셋 리포트 2006. 3분기. 머큐리 리서치
≪ 그 림 ≫
≪ … 중 략 … ≫
엔비디아 Nvidia
● GPU 시장의 개척자
-그래픽카드 시장에 가장 풍부한 포트폴리오 제공
-End(생산자) to End(소비자) 형태로 그래픽카드 시장 재편
● 1999. 지포스 256 출시 이후
칩 설계,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판촉 등
전과정을 커버하는 브랜드로 성장
≪ 사 진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