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동화와 구도
아동화의 색체
아동화의 색체
본문내용
1. 아동화와 구도
3) 객관적인 원근은 무시되어 평면으로 나타나는 구도.
크게, 멀리 있는 것은 작게 그리는 것임.
표현의 미숙함 때문에 미처 시각을 따르지 못함.
기지선을 중심으로 한 공간개념과는 또 다른 차이를
보이는 아동 특유의 공간 개념이기도 함.
아동들은 객관적인 원근을 무시하고 멀리 있는 것은 화면의
상단에 위치시키고 가까이 있는 것은 화면의 하단에 위치
시키는 구도를 보이기도 함.
3) 객관적인 원근은 무시되어 평면으로 나타나는 구도.
크게, 멀리 있는 것은 작게 그리는 것임.
표현의 미숙함 때문에 미처 시각을 따르지 못함.
기지선을 중심으로 한 공간개념과는 또 다른 차이를
보이는 아동 특유의 공간 개념이기도 함.
아동들은 객관적인 원근을 무시하고 멀리 있는 것은 화면의
상단에 위치시키고 가까이 있는 것은 화면의 하단에 위치
시키는 구도를 보이기도 함.
추천자료
- 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
- 제 5세대 영화와 중국회화의 미학적 배경
- 바로크 예술
- 추상표현주의를 중심으로 본 미국 미술
- 표현주의 미술
- 표현주의
- 프랑스 바로크시대 작가에 대하여
-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발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특징, 인상주의미술(인...
- 추상화[abstraction 抽象化]의 의미와 역사 분류 및 우리나라와 외국의 추상화가
- 인상주의(인상파) 미술의 가치, 인상주의(인상파) 미술의 혁신, 인상주의(인상파) 미술의 쇠...
- [프랑스문화] 19세기 전후의 프랑스 미술, 회화와 화풍 - 낭만주의, 인상주의, 사실주의
- 예술심리학 - 낭만주의
- 표현주의
- 건국대 미술의 이해 기말고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