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게임화(Gamification)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게임화란?, 게임화의 원리, 게임화의 확산이유, 게임화의 활용사례, 게임화의 한계점, 게임화의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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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벤처창업론] 게임화(Gamification)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게임화란?, 게임화의 원리, 게임화의 확산이유, 게임화의 활용사례, 게임화의 한계점, 게임화의 시사점)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1. 게임화란??
2. 게임화의 원리

본 론
3. 게임화의 확산이유
4. 게임화의 활용사례

결 론
5. 게임화의 한계점
6. 게임화의 시사점

본문내용

게임화(Gamification)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게임화란??
╋━━━━━━━━━━─────────

Who are you Gamification??

 게임화란 ?
  “문제해결과 사용자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 게임의 메커니즘과
      사고방식을 사용하는 절차” By - Gabe Zichermann
                         - 2011, in Gamification Summit

  ≪ 글 - 그림 파일 ≫  ≪ 글 - 그림 파일 ≫

 게임화(Gamification)란 노동(Labor)+놀이(Play)를 결합한 ‘플레이버’ 로써, 게임의 작동원리를 이용해 사용자의 자발적 참여와 몰입도를 높여 다른
  분야에서도 긍정적인 행동을 제고하려는 다양한 시도




게임화의 원리
╋━━━━━━━━━━─────────

❏ 놀이의 즐거움을 현실 업무에
접목하면 몰입 극대화가 가능

 - 인간은 유희의 동물로서 놀이를 추구

 - 전통경제학은 노동과 여가를 이분법에 근거

 - 일과 놀이가 결합한 “플레이버(playbor)”
  활동은 행복을 극대화

❏ 게임은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몰입을 통한 학습으로 문제해결 역량 제고

 - 게임은 “놀고 싶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는
  문제풀이 활동”으로 단순한 놀이를 넘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적

 - 게임은 휴식과 달리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지만,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어렵고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재미를 느낌

  ≪ 그 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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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4.07.07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27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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