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vre 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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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Louvre 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Louvre 개요 1
위치 1.1

▶Louvre 분석 2
1.오르세 미술관 2.1
-역(驛)사 2.2.1
-미술관 2.1.2
2, Louvre 2.2
- 궁 2.2.1
- 박물관 2.2.2

▶결론 3

본문내용

2.1.2 미술관으로서의 공간
이탈리아 건축가 가에 아루렌티는 보편적인 건물과 비교해서 넓고 개방된 실내 공간을 가진 오르세 역의 모습을 최대한 그대로 유지한 미술관을 디자인하여 1986년 개관했다. 전체 3층으로 구성된 오르세 미솔관은 외부는 물론이고, 내부에 들어서면 한 눈에 이곳이 기차역이었음을 알아차릴 수 있다. 그러나 기존의 역사를 개조한 타원형의 천창 및 강철 프레임 사이를 통해서 내부로 쏟아지는 빛은 독특하고, 화려한 전시공간을 연출한다.
본래 하나의 대공간만 있었던 경우에는 대공간 주변에 작은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는 경향이 있다. 이때 신축된 작은 전시공간이 대공간의 주변에 배치되기 때문에 생기는 일방향적인 동선 자체는 고전적이나 장식이 없는 중성적인 공간이다. 오르세 미술관에서 과거 플랫폼을 둘러싸고 있는 다층의 전시실은 방, 갤러리, 통과로, 로툰다 등으로 구성된 본래의 우아한 구조 체계를 재활용하고 있다.
중앙홀을 미술관의 중심축으로 이용해 공간성을 강조하고, 차양 부를 중앙 입구로 변형시켰다. 미술관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의 전시실들은 중앙 홀을 따라 양쪽으로 나누어 배치되어있다. 중간 층 전시실들은 테라스를 통해 정원과 연결된다. 강쪽을 향해 뻗어있는 오르세미술관 입구 위쪽의 상층은 전면의 테라스, 역 서쪽의 큰 삼각면의 유리통로, 식당, 카페, 서점 등 주요 시설과 연결되어있다.
미술관의 내부는 게 오렌티가 이끄는 장식 미술가와 건축가들에 의해 진행되었다. 이탈로 로타, 피에로 카스티글리오니, 리차드 페두지와 함께, 게 오렌티는 동질성을 가진 소재, 즉 돌 타일로 바닥과 벽의 표면을 정비해 다양한 공간에 통일성을 부여하려고 노력하였다. 소재의 동질성을 이용해 공간의 통일성을 만들어내는 방식은 오르세 역의 거대한 공간을 정비하는데 효율적이었다. 작품 및 작가를 소개하는 설명판과 안내판들은 몬구지와 비드머에 의해 디자인되었고, 전시 작품의 다양성에 따라 적절한 강도 변화를 줄 수 있도록 인공조명과 더불어 자연광을 함께 사용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회화나 조각을 주로 전시하는 미술관이 된 경우에는 예술품 자체로의 집중을 돕기 위해 중성적 전시환경이 선호되어 미니멀적인 실내마감이 과거의 벽 위에 부가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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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4.07.24
  • 저작시기2014.4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93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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