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산업론] 카지노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게이밍산업론] 카지노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i. 카지노의 정의와 발전과정
ii. 우리나라와 전세계의 카지노 현황
iii. 카지노의 부정적 VS 긍정적 측면
iv. 부정적 측면에 대한 새로운 방안
→ 환항해권 국제 중심 도시, 평택 (황해경제자유구역)
Ⅲ. 결론
Ⅳ. 자료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관광과 환대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달함에 따라 카지노 산업 또한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카지노 산업은 낙후되었던 하나의 지역을 관광 도시로 탈바꿈 시킬 만큼의 힘을 가진 주요 영향력 있는 관광 산업이 되었다. 또한 카지노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도박의 개념이 아닌 레저 문화이자 관광 산업의 한 부류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이에 더불어 카지노의 경제적 파급 효과와 국가의 외환수지를 높여주는 것 등과 같이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끼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카지노 산업은 부정적인 문제점들을 낳고있다. 예를 들어 도박중독자들은 대출, 사채를 이용하면서도 결국 자신의 재산을 모두 다 탕진해버린다. 이는 가정의 불화에서 위기로 이어져 결국 최후의 수단까지 선택하게 만들어버린다. 이렇듯 카지노산업은 긍정적인측면, 부정적인 측면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산업은 2000년도 부터 2025년까지 단기적으로 내국인에게 개방되어 지고있는 상황에서 장기적인 측면에서의 국내 카지노 산업을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내국인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외국인에게 집중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해당되는 지역으로는 평택 황해 경제자유구역을 들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카지노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국내 카지노 산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 제시한다.

Ⅱ. 본론
카지노는 라틴어 카자(casa)라는 용어에서 유래되었는데, 이탈리어로 카지노는 도박, 음악, 쇼, 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연회장이라는 의미에서 르네상스 시대의 귀족이 소유하고 있었던 사교, 오락용의 별관을 뜻했으나 지금은 해변 온천 휴양지 등에 있는 게임장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카지노는 일반적으로 사교나 여가선용을 위한 공간을 뜻한다. 또한 카지노는 자연 관광자원의 대체상품으로서 또한 보완상품으로서 여가활동이 이루어지기 힘든 야간에 주로 여흥을 돋우고 소비를 촉진시키는 중요한 야간 활동 관광시설로 이용되고 있다. 카지노 산업은 “관광객의 게임욕구와 다양한 여가 욕구를 충족시켜줄 유,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과 이를 간접적으로 지원해 주는 카지노 관련 사업”으로 정의 될 수 있다. 이러한 카지노 산업은 관광 레저 산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가격5,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4.08.25
  • 저작시기2013.3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93480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