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시스템개발론] 반복 점진적 개발을 기본스타일로가진,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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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시스템개발론] 반복 점진적 개발을 기본스타일로가진,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01 전통적 방법론
02 애자일 방법론
03 실생활 적용예시
04 우리들의 자세
05 결말

본문내용

객체지향시스템개발론 7팀발표

반복 점진적 개발을 기본스타일로가진,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정확한 자료에근거, 분석을통한 결과도출!
Data Analysis Strategy




(7Group project– Data)
반복 점진적 개발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1. 전통적(폭포수) 소프트웨어 개발
▐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취합하여 계획을 잘 세우고 그 계획대로 진행하는 방법론

  ≪ 사 진 ≫

 ❶ 미리 정의된 요구사항
  미리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전체적으로 분석과 디자인을 한뒤 한번에 완성함

 ❷ 빅뱅(Big Bang) 릴리즈
  요구사항을 제대로 따르면 모든것이 기술적이고 기능적으로 잘 작동할 것으로 인식이됨. 통합을 빨리하거나 자주하지 않음

 ❸ 고객과의 드문 의사소통
  문서 중심 접근법으로 이해관계자들 사이에 계약서로 문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호 작용은 최소화

 ❹ 수평적인 단계별로 계발
  고층 빌딩에 짓는 방식과 같이 생각하여, 기초에서 시작하여 단계를 거쳐 튼튼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듦

▶결론
 폭포수와 애자일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다른 방법으로, 그차이점은 바로인지하여 조직에 적합한 방법론을 적용하는것이 중요하다.




2. 애자일 방법론
▐ 개발 주기를 반복하고 고객과 소통하면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임

고객의 Need를 자주 반영하고 확인 만족도를 높임

  ≪ 사 진 ≫
 ❶ 과정에 걸쳐 진화하는 요구사항
  미리 모든것을 결코 알 수가 없다는것을 전제하에 요구사항의 시간적 변화를 인지하고 프로젝트 진행상 지속적으로 요구사항을 반영

  ≪ 사 진 ≫
 ❷ 작업본을 지속적으로 전달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특정 기능이 완성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일지라도 프로젝트 초기부터 전체적으로 통합되기까지 지속적으로 진행사항을 공유함

  ≪ 그 림 ≫
 ❸ 잦은 통합과 테스트
  잠재하는 결함들과 예상치 못한 패턴등을 찾을 수 있으며, 코드가 적은 초기에 이러한 결함들을 수정하는것이 쉽고 비용절감을 기대함
  • 가격3,5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14.10.15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41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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