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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육군에 입대하였다고 한다. 영화에서 그는 잔인한 나치들의 만행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영화에 나온 잔인한 나치 독일군에서도 어떠한, 형이상학적인 가치를 존중해 주는 유일한 존재였다. 그 때문에 그는 블라덱을 살려주었을 것이다. 아쉽게도 그가 진정 어떤 심정으로 그를 살려주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그는 보기 드믈게도 인간적인 면모를 지녔다는 점에서 잔인한 독일군들도 그 이전에 감정을 느끼고, 아름다움에 감동할 줄 아는 하나의 인간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실제로 호젠펠트라는 실존이물도 히틀러와 나치에 대한 충성심이 투철한 인물이었지만, 폴란드인과 친하게 지내거나, 자신의 직권을 이용하여 폴란드인들의 가족을 만나게 해주는 등 인간적인 행동을 보였다고 한다. 어찌보면 호젠펠트라는 인물도 전장의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같은 존재라고 볼 수 도 있지 않을까?
인간은 모두 존엄하고 평등한 존재다. 오래전 행하여졌던 나치의 만행은 현대 독일 사람들도 부끄러워하는 과거의 행적이 되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나치가 행해졌던 끔찍한 과거의 역사가 다시 반복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잔인의 역사를 그들은 평생 사죄하고 반성해야 할 것이다.
그는 영화에 나온 잔인한 나치 독일군에서도 어떠한, 형이상학적인 가치를 존중해 주는 유일한 존재였다. 그 때문에 그는 블라덱을 살려주었을 것이다. 아쉽게도 그가 진정 어떤 심정으로 그를 살려주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그는 보기 드믈게도 인간적인 면모를 지녔다는 점에서 잔인한 독일군들도 그 이전에 감정을 느끼고, 아름다움에 감동할 줄 아는 하나의 인간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실제로 호젠펠트라는 실존이물도 히틀러와 나치에 대한 충성심이 투철한 인물이었지만, 폴란드인과 친하게 지내거나, 자신의 직권을 이용하여 폴란드인들의 가족을 만나게 해주는 등 인간적인 행동을 보였다고 한다. 어찌보면 호젠펠트라는 인물도 전장의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같은 존재라고 볼 수 도 있지 않을까?
인간은 모두 존엄하고 평등한 존재다. 오래전 행하여졌던 나치의 만행은 현대 독일 사람들도 부끄러워하는 과거의 행적이 되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나치가 행해졌던 끔찍한 과거의 역사가 다시 반복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잔인의 역사를 그들은 평생 사죄하고 반성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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