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어 <원령공주>의 경우에는 1300만의 관객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경우에는 2400만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무한한 애니메이션의 발전 가능성을 나타내었다.
사람들이 그의 애니메이션에 열광하는 이유는 그의 작품 속에서 그 어떤 자극적이거나 특별한 요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은 아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루팡3세 시리즈>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등에서는 누구나 함께 미소 지을 수 있는 동화적인 재미와 볼거리를 보여주려 한 것 뿐이고, <천공의 성 라퓨타>나 <원령공주>에서는 사람은 자연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야 한다는 매우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감각을 자극시키기에는 왠지 좀 미흡한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달하려 했을 뿐이다. 단지 그 뿐인데도 관객은 그의 작품에 열광한다. 그러나 어찌 보면 이러한 단순한 사실 즉, 휴머니즘에 바탕을 두고 사람과 자연이 어울려 웃고 행복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은 그리 특별할 것은 없지만 냉혹한 현실의 무게에 눌려 있는 현대인이 누구나 마음속 깊이 담고 있는 숨겨진 소망일지 모른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거장이라는 호칭에 걸맞게 그러한 사람들의 숨겨진 소망을 그의 영상 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려 했기에 이에 호응한 관객들이 그의 작품에 빠져들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이 사람들의 감각보다는 내면의 감성을 자극한다는 점을 본보기 삼아 우리나라 애니메이션도 단순히 흥미와 순간의 재미보다는 좀 더 깊고 폭 넓은 주제를 가지고 발전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국내 관객과 더 나아가서는 세계 관객들의 시선 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그의 애니메이션에 열광하는 이유는 그의 작품 속에서 그 어떤 자극적이거나 특별한 요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은 아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루팡3세 시리즈>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등에서는 누구나 함께 미소 지을 수 있는 동화적인 재미와 볼거리를 보여주려 한 것 뿐이고, <천공의 성 라퓨타>나 <원령공주>에서는 사람은 자연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야 한다는 매우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감각을 자극시키기에는 왠지 좀 미흡한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달하려 했을 뿐이다. 단지 그 뿐인데도 관객은 그의 작품에 열광한다. 그러나 어찌 보면 이러한 단순한 사실 즉, 휴머니즘에 바탕을 두고 사람과 자연이 어울려 웃고 행복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은 그리 특별할 것은 없지만 냉혹한 현실의 무게에 눌려 있는 현대인이 누구나 마음속 깊이 담고 있는 숨겨진 소망일지 모른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거장이라는 호칭에 걸맞게 그러한 사람들의 숨겨진 소망을 그의 영상 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려 했기에 이에 호응한 관객들이 그의 작품에 빠져들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이 사람들의 감각보다는 내면의 감성을 자극한다는 점을 본보기 삼아 우리나라 애니메이션도 단순히 흥미와 순간의 재미보다는 좀 더 깊고 폭 넓은 주제를 가지고 발전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국내 관객과 더 나아가서는 세계 관객들의 시선 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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