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들어가기
Ⅱ. 본론 (소설과 영화의 인물분석)
Ⅲ. 결론
Ⅱ. 본론 (소설과 영화의 인물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서편제(소설,영화)-
남도문학의 연작소설 중 단편소설
서편제 + 소리의 빛 = 영화‘서편제’
최고관객동원 100만 돌파 및 각종 수상제 수상
원작 + 영상 + 소리 =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
한국인의 정서(한) + 슬픔 = 흥행 대박
작가소개
1968년 <병신과 머저리> 제 12회 동인문학상 수상
1978년 <잔인한 도시>로 제 2회 이상 문학상 수상
1986년 <비화밀교>로 대한민국문학상 수상
1990년 <자유의 문>으로 이상 문학상 수상
서편제 서울 100만 관객을 동원
<벌레이야기>‘밀양’으로 각색
전도연에게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안겨 줌
<선학동 나그네> 임권택감독의 100번째 영화‘천년학’
감독소개
1962년 <두만강아 잘 있거라>로 데뷔
1987년 <씨받이>로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에서 감독상
작품상 수상
1989년 <아다다>로 몬트리올영화제 참석
1990년 <아제아제바라아제>로 모스크바국제영화제 참석
1993년 <서편제>로 상하이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2002년 <취화선> 제 55회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
현재 한국영화연수고 자문위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객
원 교수, 동국대학교 영극영상학부 겸임교수로 활동
남도문학의 연작소설 중 단편소설
서편제 + 소리의 빛 = 영화‘서편제’
최고관객동원 100만 돌파 및 각종 수상제 수상
원작 + 영상 + 소리 =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
한국인의 정서(한) + 슬픔 = 흥행 대박
작가소개
1968년 <병신과 머저리> 제 12회 동인문학상 수상
1978년 <잔인한 도시>로 제 2회 이상 문학상 수상
1986년 <비화밀교>로 대한민국문학상 수상
1990년 <자유의 문>으로 이상 문학상 수상
서편제 서울 100만 관객을 동원
<벌레이야기>‘밀양’으로 각색
전도연에게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안겨 줌
<선학동 나그네> 임권택감독의 100번째 영화‘천년학’
감독소개
1962년 <두만강아 잘 있거라>로 데뷔
1987년 <씨받이>로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에서 감독상
작품상 수상
1989년 <아다다>로 몬트리올영화제 참석
1990년 <아제아제바라아제>로 모스크바국제영화제 참석
1993년 <서편제>로 상하이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2002년 <취화선> 제 55회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
현재 한국영화연수고 자문위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객
원 교수, 동국대학교 영극영상학부 겸임교수로 활동
키워드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 유로파 유로파 (EUROPA EUROPA) 분석과 감상
- 미래지향적 국어수업방안 17가지 사례 제시
-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와 설국(雪國)
- 가사문학관답사보고서
- 포스트모던사회의 종교의 변용
- [경청] 경청 - 마음을 얻는 지혜 - 서평
- 김영하작가의 오빠가 돌아왔다에 대한..
- 살인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영국지역론 - 문화사업
- 김시습(金時習)의 시세계
-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문학적 글쓰기, 학문적 글쓰기, 글쓰기의 가치, 의미, 과정, 진술방식...
- 영미문학 영화로 읽기 [톨로레스 클레이본,의뢰인,드라큘라,프랑켄슈타인,롤리타,거대한 유산...
- 상호 텍스트성-서사의 상업화 관점에서 『춘향전』의 경우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