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커다란노트
2. 시선
3. 보그만
4. 은신
2. 시선
3. 보그만
4. 은신
본문내용
사람은 같은 전쟁의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이고 여자 둘이라는 점에서 쉽게 교감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두 사람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에 비해 갈등이 일어나는 부분은 너무 짧아서 순식간에 둘은 틀어지고 이야기는 끝나고 만다. 그 점이 너무나도 아쉽다. 두 사람이 교감을 하고 야니나의 집착이 에스메르와의 갈등을 통해 더 많이 들어났다면 좋았을텐데 생각보다 갈등이 크게 와닿지 않았다. 그리고 영화 초반에 등장한 그녀가 엄마의 자살을 목격한 부분은 이 영화에서 어떤 것을 의미하는 지 잘 모르겠다. 그 장면이 자살을 목격했다는 것도 잘 들어나지 않고 그로 인해 에스메르에게 집착하게 된 것인지도 잘 모르겠다. 나는 단지 숨어살지만 밝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에스메르에게 끌렸다고 생각한다. 에스메르는 생명력이 넘치는 사랑스러운 여자이다. 그런 그녀가 자살을 택하고 야니나는 그러한 모습에 큰 충격을 받았을 것이다. 그녀를 자유롭게 해주고 의자할 곳 없는 자신은 감옥으로 들어가 그녀에게 지은 죄값을 치르고 혼자서도 버틸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간 것으로 생각했다.
잔잔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두 인물의 갈등이 흥미롭게 이끌어져서 끝까지 집중해서 볼 수 있었다.
잔잔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두 인물의 갈등이 흥미롭게 이끌어져서 끝까지 집중해서 볼 수 있었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