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2. 기획서.
2. 기획서.
본문내용
는 것으로 정해진 경우가 많다. 개인이 할 경우에는 이전에 참가 신청을 한 사람들을 중심으로 장소와 시간대를 정하는 것이 옳다. 만약 이런 이벤트를 기업에서 운영할 경우에는 초대 받지 않는 대상들 또한 참가를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여유 좌석이 있는 소규모 가게가 아닌 큰 장소를 빌려야 한다. 다만, 어느 정도 거리를 둘 수 있을 정도로 널널한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What(내용) : 개최자가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준비하는 게임을 준비하고, 그에 따른 대결구도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승리하게 되면 상품을 얻거나 특별한 기획 상품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우승은 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해도 부상이나 참가상의 명목으로 커피나 간단한 간식을 얻을 수 있는 티켓권을 만들어서 배포를 한다면 사람들의 참여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본다. 본 행사에서 일찍 탈락한 사람들의 경우에도 그들끼리 경쟁을 유도하여, 남은 시간에도 서로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How(어떻게) : 홍보의 경우에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나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 홍보가 존재한다. 이러한 커뮤니티를 통하여 사람들은 그에 참가할 수 있는 경우 참여를 할 수 있을 것이며, 관심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참가 절차를 밟게 될 것이다. 연출 환경은 게임에 어울리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중세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라면 중세와 관련된 디자인을 구축하고, 미래를 연상케 한다면 그 미래에 연상되는 물건을 배치하는 등, 이질적인 느낌이 들지 않고, 그 게임과 공간이 어울러지도록 만들어야 한다.
How Much(예산) : 보통 휴대폰으로 만든 게임의 경우에는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하다. 그렇기에 예산에 들어가는 비용의 대부분은 개최할 때 소모되는 섭외 비용, 그리고 참가자들이 섭취할 음료와 음식, 공간 분위기를 조금 바꾸기 위한 물품 비용이 존재할 것이다. 간단하게 만나고 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게임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의 장점이라고 본다.
참고 문헌 -
경기 일보,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럴, 16일 발매…대원샵 사이트 마비. 장건 기자.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의 경쟁·MMORPG의 성장 융합 ‘눈길’ 임영택 기자.
블리자드 첫 스마트폰 게임 \'하스스톤\' 전세계 이용자 1억명 돌파\"코로나19에 모바일 게임·정보이용 소비자 상담 급증\"
What(내용) : 개최자가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준비하는 게임을 준비하고, 그에 따른 대결구도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승리하게 되면 상품을 얻거나 특별한 기획 상품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우승은 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해도 부상이나 참가상의 명목으로 커피나 간단한 간식을 얻을 수 있는 티켓권을 만들어서 배포를 한다면 사람들의 참여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본다. 본 행사에서 일찍 탈락한 사람들의 경우에도 그들끼리 경쟁을 유도하여, 남은 시간에도 서로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How(어떻게) : 홍보의 경우에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나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 홍보가 존재한다. 이러한 커뮤니티를 통하여 사람들은 그에 참가할 수 있는 경우 참여를 할 수 있을 것이며, 관심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참가 절차를 밟게 될 것이다. 연출 환경은 게임에 어울리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중세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라면 중세와 관련된 디자인을 구축하고, 미래를 연상케 한다면 그 미래에 연상되는 물건을 배치하는 등, 이질적인 느낌이 들지 않고, 그 게임과 공간이 어울러지도록 만들어야 한다.
How Much(예산) : 보통 휴대폰으로 만든 게임의 경우에는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하다. 그렇기에 예산에 들어가는 비용의 대부분은 개최할 때 소모되는 섭외 비용, 그리고 참가자들이 섭취할 음료와 음식, 공간 분위기를 조금 바꾸기 위한 물품 비용이 존재할 것이다. 간단하게 만나고 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게임 셀리브레이션 이벤트의 장점이라고 본다.
참고 문헌 -
경기 일보,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럴, 16일 발매…대원샵 사이트 마비. 장건 기자.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의 경쟁·MMORPG의 성장 융합 ‘눈길’ 임영택 기자.
블리자드 첫 스마트폰 게임 \'하스스톤\' 전세계 이용자 1억명 돌파\"코로나19에 모바일 게임·정보이용 소비자 상담 급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