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비교광고
(2) 공포소구 광고
(3) 유머소구 광고
3. 결론
4. 참고문헌
2. 본론
(1) 비교광고
(2) 공포소구 광고
(3) 유머소구 광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적 편안함, 안정감, 즐거움 등의 감정을 유발하는 등의 메시지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충성심, 자애, 헌신, 봉사, 애국심과 같은 감정을 자아내서 광고 메시지의 내용을 따르게끔 유도한다. 이러한 메시지를 그동안 미디어에서 수동적으로 시청하게 되는 실시간 TV채널, 그리고 능동적으로 선택해서 본 OTT 기반 미디어들 위주로 서비스가 유통되었다면 이제는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기반의 콘텐츠로 그런 경계들이 사라져 가고 있다. 삼성이나 LG, 애플 등 대형 전자회사들이 자사 스마트TV를 구매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FAST 서비스를 선보이기 시작했는데, 기업 입장에서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쉽게 확보하기도 쉽고 해지율도 낮아 기존 전통 광고매체들보다 더 정확한 타겟에게 적절하고 세분화된 광고를 선보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광고업계에서 어떤 타겟에게 어떤 광고를, 어떤 광고소구들이 더 적절할 것인지 예측해보는 것 또한 매우 흥미로운 일일 것이다.
참고문헌
- 김영석(2008), <설득 커뮤니케이션>, 나남신서-1110
Weinberger, M. G., & Gulas, C. S.(1992). “The impact of humor in advertising: A review.” Journal of Advertising 21(4): 35~59.
Witte(1992), “Putting the fear back into fear appeals: The 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 Communication Monographs 59: 329~349.
참고문헌
- 김영석(2008), <설득 커뮤니케이션>, 나남신서-1110
Weinberger, M. G., & Gulas, C. S.(1992). “The impact of humor in advertising: A review.” Journal of Advertising 21(4): 35~59.
Witte(1992), “Putting the fear back into fear appeals: The 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 Communication Monographs 59: 329~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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