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는 브랜드에 대한 체험도 포함이 되며, 체험에 따른 브랜드에 대한 태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존이나 전시, 다양한 문화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그동안 경험한 브랜드 경험(체험) 마케팅 사례를 들어 보시고, 그로 인해 브랜드에 대한 태도, 구매 행위 등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를 소비자들에게 노출하여 구매로 이어지게 하였고 러쉬는 제품성, 친화성을 젊은 매장 직원들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었다. 나는 평소에 Z플립4가 젊은 이미지이고 디자인도 패셔너블하여 구입하고 싶었지만 카메라 성능이 별로 좋지 않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 Z플립4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실제로 여러 체험장에서 Z플립4의 카메라를 다양하게 사용해보면서 성능이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다고 느끼게 되었고 구매로 이어지게 되었다. 즉,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경험은 행동마케팅으로소비자들에게 여러 체험을 통해 다양한 행동을 하게 만들어 브랜드가 젊고 감각적인 것을 느끼게 하여 소비자들에게 구매를 촉진했던 사례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러쉬는 자연친화적이고 성분이 좋은 장점이 있는 브랜드로 이미지가 형성되었지만 제품의 가격이 비싸 러쉬 제품을 선호하지 않았는데 러쉬 매장의 다양한 입욕제 체험, 샴푸 체험에 참여하면서 러쉬 제품의 성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고 구매로 이어지게 되었다. 즉, 러쉬의 오프라인 체험 경험은 행동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해 브랜드의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광고하고 있으며 젊은 느낌을 매장 직원으로 하여금 느끼게 하여 소비자들에게 구매를 촉진시키는 사례임을 확인할 수 있다.
4. 참고문헌
삼성전자, \'Z플립4·폴드4\' 체험하는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 이나리, ZDNETKOREA, 2022/08/15
https://zdnet.co.kr/view/?no=20220815090801
체험마케팅 [experience marketing, 體驗─]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4. 참고문헌
삼성전자, \'Z플립4·폴드4\' 체험하는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 이나리, ZDNETKOREA, 2022/08/15
https://zdnet.co.kr/view/?no=20220815090801
체험마케팅 [experience marketing, 體驗─]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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