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가 있으며, 공간에 대한 인식의 차이는 동서양의 예술작품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예술철학적인 면에서 예술을 바라보는 시선도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양은 미술작품 속 화가의 정신이 녹아져내려있고, 이를 향유하는 것에 큰 가치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에 대해 낮게 평가하거나 높은 가치에 대해 부정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송 전형필 선생과 같은 인물들로 인해 우리는 동양 예술의 일부인 우리나라의 훌륭한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우리의 당대 문화를 보존하는 것에 힘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일인지를 알 수 있었다. 동양의 시선에서 바라본 미술작품과 예술철학이 서양과 극명한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누가 더 뛰어난지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며, 각자의 가치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 수 있다. 공간적인 인식의 차이 그리고 물체를 바라보는 시선도 큰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우리가 서양과 동양의 예술을 비교할 때 그 관점에 차이를 두고 수용하고 감상할 수 있는 태도를 갖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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