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란
(2)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① 마케팅
② 서비스
③ 영화선택
④ 커뮤니케이션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광고
(2) 포스터
(3) 이벤트
(4) 소통
(5) 매체
(6) 플랫폼 ‘OTT(Over-the-top)’
(7) 브랜드
(8) 홍보
(9) 시장
3. 결론
[참고문헌]
2. 본론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란
(2)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① 마케팅
② 서비스
③ 영화선택
④ 커뮤니케이션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광고
(2) 포스터
(3) 이벤트
(4) 소통
(5) 매체
(6) 플랫폼 ‘OTT(Over-the-top)’
(7) 브랜드
(8) 홍보
(9) 시장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어에서 이슈화 되었다. 그리고 우리나라 영하는 세계의 시장에도 생명력이 있어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이슈와 연관을 짓게 되는 계기도 마련하면서 이슈의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때 영화제작사가 이슈를 개발해 매스 미디어에 전달한다. 그것을 수용자들의 관심을 끌어 이슈만 된다면, 미디어는 얼마든지 그 이슈를 가지고 기사화한다. 또 영화내용과 직접적 관련 관계가 없다 하더라도 그 보도를 통하여 수용자들은 영향을 받는다. 즉 이러한 영향력 전달로 영화흥행서고에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다. 그리고 MPR의 신속한 판매촉진을 목표로 하고, 영화사는 이슈창출을 하여 신속하고도 직접적인 판매가 가능하여 목표달성도 가능하다.
(6) 플랫폼 ‘OTT(Over-the-top)’
영화에 관련되는 플랫폼을 만들어 관객들이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다. 영화를 보기 전 들어가서 보는 경우도 있고, 영화의 스토리나 영화에서 볼 수 없던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과 배우들의 인사말도 같이 올려 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놓는다면 더 상승효과도 높이며, 입담으로 더 많은 관객들을 늘릴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3. 결론
과거 광고나 PR, 이벤트, 소비자 프로모션과 같이 기능적인 잣대로 마케팅을 세분화하고 기능별로 아이디어나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지금은 이러한 잣대의 구분보다 통합으로 마케팅전략에 힘을 기울인다. 또 최근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더해주면서 하나의 메시지를 남기도록 한다. 또 빅 아이디어나 이노베이션 마케팅 목표를 가지려고 한다. 그것은 경영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기여가 중요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즉 마케팅 PR에게 주어지는 업무의 영역도 넓어지면서 더 세분화되어 진다고 볼 수 있다. 방법의 확대로 리서치, 프로모션, 세일즈, 광고, 소비재와 B2B 마케팅, 온라인, SNS 등과 같은 마케팅 세부영역으로 넓히고, 유관 영역에서도 지식과 경험을 갖춰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자 같이 노력을 이뤄야한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빅 아이디어 기획으로 모든 고객과 접점을 이뤄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의 흥패와 성패는 고객이 찾아줘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홍보효과를 벌리더라도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돈 낭비, 시간 낭비일 뿐이다. 마케팅을 조직으로 잘 유지해서 만들어 나가며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져한다. 영화의 흥행의 요인도 다양하게 이루어지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관객을 생각하는 마음도 중요하다. 또 영화를 잘 만들었다면, 어떠한 홍보효과보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해서 보게 된다. 그리고 사람들의 추천으로 선택되는 영화도 많다. 많은 노력을 제작사와 영화사들 감독들이 질 높은 영화를 만들고 밖으로 내놓아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1. PR직업, 2014. 4. 15. 김찬석, 이완수, 정나영 마케팅 PR인
2. <영화산업과 마케팅> 강승구, 장일 저, KNOU Press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년.
3. 김영주,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 연구, 2015
(6) 플랫폼 ‘OTT(Over-the-top)’
영화에 관련되는 플랫폼을 만들어 관객들이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다. 영화를 보기 전 들어가서 보는 경우도 있고, 영화의 스토리나 영화에서 볼 수 없던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과 배우들의 인사말도 같이 올려 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놓는다면 더 상승효과도 높이며, 입담으로 더 많은 관객들을 늘릴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3. 결론
과거 광고나 PR, 이벤트, 소비자 프로모션과 같이 기능적인 잣대로 마케팅을 세분화하고 기능별로 아이디어나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지금은 이러한 잣대의 구분보다 통합으로 마케팅전략에 힘을 기울인다. 또 최근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더해주면서 하나의 메시지를 남기도록 한다. 또 빅 아이디어나 이노베이션 마케팅 목표를 가지려고 한다. 그것은 경영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기여가 중요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즉 마케팅 PR에게 주어지는 업무의 영역도 넓어지면서 더 세분화되어 진다고 볼 수 있다. 방법의 확대로 리서치, 프로모션, 세일즈, 광고, 소비재와 B2B 마케팅, 온라인, SNS 등과 같은 마케팅 세부영역으로 넓히고, 유관 영역에서도 지식과 경험을 갖춰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자 같이 노력을 이뤄야한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빅 아이디어 기획으로 모든 고객과 접점을 이뤄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의 흥패와 성패는 고객이 찾아줘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홍보효과를 벌리더라도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돈 낭비, 시간 낭비일 뿐이다. 마케팅을 조직으로 잘 유지해서 만들어 나가며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져한다. 영화의 흥행의 요인도 다양하게 이루어지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관객을 생각하는 마음도 중요하다. 또 영화를 잘 만들었다면, 어떠한 홍보효과보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해서 보게 된다. 그리고 사람들의 추천으로 선택되는 영화도 많다. 많은 노력을 제작사와 영화사들 감독들이 질 높은 영화를 만들고 밖으로 내놓아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1. PR직업, 2014. 4. 15. 김찬석, 이완수, 정나영 마케팅 PR인
2. <영화산업과 마케팅> 강승구, 장일 저, KNOU Press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년.
3. 김영주,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 연구,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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