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연출자의 의도 고찰
2. 그에따른 연출 효과와 공간적 제약
3. 국내외 저명한 연출자(ex임영웅)들의 현모습 고찰
2. 그에따른 연출 효과와 공간적 제약
3. 국내외 저명한 연출자(ex임영웅)들의 현모습 고찰
본문내용
가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인가? 등 이 극에 제시한 많은 의문들은 아마도 관객들에게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된다.
전체적으로 어쩌면 조금 무리하다 싶은 단점들은 많이 열거한 것은 이 극에 주어진 자료들(판플렛,신문기사)등에는 장점만이 언급되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극은 2001 서울공연예술제에서 4개 부문을 차지할 정도로 뛰어난 극임에는 틀림없으나, 장점만 있을 수는 없다는 생각 하에 나름대로 이 극을 비판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싶었다. 직접 세계적인 연극을 볼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비교 분석은 할 수 없었으나, 비판적 시각에서 바라본 것은 극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내가 이 극을 볼 때는 주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704석에 이르는 문예회관 좌석이 거의 다 차 있었다. 관객은 누구보다도 정직하기에 이 극의 뛰어남은 여기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의 주어진 위치에 안주하고 관객이나 동원하려 한다면 발전은 더 이상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금도 뛰어나기는 하지만 여러 측면에서 더 다듬어 낸다면, 꼭 다시 한번 보고 그 변화를 느끼고 싶은 연극이다.
연극의이해 RePort
(작품: 시골선비 조남명)
0240426
공학계열
이용명
전체적으로 어쩌면 조금 무리하다 싶은 단점들은 많이 열거한 것은 이 극에 주어진 자료들(판플렛,신문기사)등에는 장점만이 언급되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극은 2001 서울공연예술제에서 4개 부문을 차지할 정도로 뛰어난 극임에는 틀림없으나, 장점만 있을 수는 없다는 생각 하에 나름대로 이 극을 비판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싶었다. 직접 세계적인 연극을 볼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비교 분석은 할 수 없었으나, 비판적 시각에서 바라본 것은 극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내가 이 극을 볼 때는 주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704석에 이르는 문예회관 좌석이 거의 다 차 있었다. 관객은 누구보다도 정직하기에 이 극의 뛰어남은 여기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의 주어진 위치에 안주하고 관객이나 동원하려 한다면 발전은 더 이상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금도 뛰어나기는 하지만 여러 측면에서 더 다듬어 낸다면, 꼭 다시 한번 보고 그 변화를 느끼고 싶은 연극이다.
연극의이해 RePort
(작품: 시골선비 조남명)
0240426
공학계열
이용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