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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시대 회화, 가람, 타파(탑), 석탑에 대해서 요약적 기술
본문내용
만들어졌다. 이 반가사유상을 포함하여 7세기 전반의 삼국 불상은 종래의 북위 전통에서 벗어나 북제·수· 초당의 양식을 차례로 반영하여 의복 밑의 신체에 보다 주력하였다. 7세기 중엽이 되면 고신라의 불상도 한국적인 온화함을 되찾고, 구리·돌의 조각기술이 원숙해져 이후 통일신라의 황금기를 예시하고 있다.
기원전 1세기경부터 발생했으며 신앙중심이 탑에서 불상으로 옮겨졌다.북인도의 서양인 얼굴을 한 간다라불과 인도인 얼굴의 마투라불로 구분되며 중국에서는 한 대에 불교전래된 이래로 유목민족국가인 북위는 화북지역을 통일하고 불교를 신봉했는데 이시기의 운강석굴(운강1~3기와 수당양식)은 우리나라의 불상양식변화와 밀접한관계가 있다.우리나라는 운강2기부터 불상이 들어오고 단순한 모방이 아닌 한국화가 진행되었다.
기원전 1세기경부터 발생했으며 신앙중심이 탑에서 불상으로 옮겨졌다.북인도의 서양인 얼굴을 한 간다라불과 인도인 얼굴의 마투라불로 구분되며 중국에서는 한 대에 불교전래된 이래로 유목민족국가인 북위는 화북지역을 통일하고 불교를 신봉했는데 이시기의 운강석굴(운강1~3기와 수당양식)은 우리나라의 불상양식변화와 밀접한관계가 있다.우리나라는 운강2기부터 불상이 들어오고 단순한 모방이 아닌 한국화가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