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회사 개요
1-1. 회사 소개
1-2. 회사 연혁
1-3. 경영진 소개
1-4. 인적 자원
2. Business of NCsoft
게임 사업
a.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MMORPG)
b. 요금 체계 (국내)
c.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
d. 매출액 변화 - 리니지
3. Why NCsoft ?
사업 노하우
4. NCsoft 의 향후 전략
4-1. 해외 시장 확장
4-2. 콘텐츠의 다양화
4-3. 플랫폼의 다변화
4-4. 궁극적 목표
5. 재무 현황
5-1.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
5-2. 요약 대차대조표
참 고 자 료
리니지 사용자 수치
1-1. 회사 소개
1-2. 회사 연혁
1-3. 경영진 소개
1-4. 인적 자원
2. Business of NCsoft
게임 사업
a.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MMORPG)
b. 요금 체계 (국내)
c.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
d. 매출액 변화 - 리니지
3. Why NCsoft ?
사업 노하우
4. NCsoft 의 향후 전략
4-1. 해외 시장 확장
4-2. 콘텐츠의 다양화
4-3. 플랫폼의 다변화
4-4. 궁극적 목표
5. 재무 현황
5-1.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
5-2. 요약 대차대조표
참 고 자 료
리니지 사용자 수치
본문내용
1. 회사 개요
1-1. 회사 소개
회 사 명
대표이사 (CEO)
주 요 사
설 립 일
자 본 금
직 원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김 택 진
Multi-Player Online Game – “리 니 지”
1997년 3월 11일
23 억원
364
1-2. 회사 연혁
창 립 기 (’97)
97.12 마이크로 소프트 사와 솔루션 파트너
97.12 기술 신용 보증기금 인정 – 우량기술 보유 업체 지정
97.03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설립
도 약 기 (’00~’02)
2002.02 ‘리니지’ 일본 서비스 시작
(소프트뱅크와 JV 설립)
2001.07 ‘리니지’ 홍콩 서비스 시작
2001.05 Destination Games 인수
2001.05 ‘리니지’ 미국 진출
2000.07 대만 감마니아 서비스 시작
2000.07 코스닥 등록
성 장 기 (’98~’99)
99.12 MPOG ‘리니지’ ’99 하반기 천리안 콘텐츠’ 대상 수상
98.12 MPOG ‘리니지’ ’98 대한민국 Game 대상’ 대상 수상
98.09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 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화
2. Business of NCsoft
게임 사업
a.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MMORPG)
MMORPG
장기적인 제품 수명 (5~10 년)
기술 집약적 산업
패키지 산업이 아닌 서비스 산업
e-Infra 구조를 기본으로 한 고성장, 고수익 산업
불법 복제 불가능
“리 니 지”의 성 장 요 인
높은 기술력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능력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력
대용량 시스템의 설치능력 및 운영능력
PC 게임방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마케팅
다양한 요금제와 지불 방법
3. Why NCsoft ?
사업 노하우
1. 다양하고 성공적인 사업 모델의 개발
PC 방 (전국적인 총판제)
개인 사용자 (인포샵, ISP, 개인)
쿠폰 모델 (대만, 홍콩 , 일본)
2. 게임 관리 능력
지속적인 서버 업그레이드
지속적인 patch 업그레이드
24시간 고객 지원 센터
안정적 전원 공급 (UPS, 자가 발전)
3. 마케팅 과 게임 운영 노하우
게임 내에서의 게임사용자 지원(24시간)
최고 수준의 게임 마스터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게임 마케팅을 위한 캐릭터 산업
1-1. 회사 소개
회 사 명
대표이사 (CEO)
주 요 사
설 립 일
자 본 금
직 원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김 택 진
Multi-Player Online Game – “리 니 지”
1997년 3월 11일
23 억원
364
1-2. 회사 연혁
창 립 기 (’97)
97.12 마이크로 소프트 사와 솔루션 파트너
97.12 기술 신용 보증기금 인정 – 우량기술 보유 업체 지정
97.03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설립
도 약 기 (’00~’02)
2002.02 ‘리니지’ 일본 서비스 시작
(소프트뱅크와 JV 설립)
2001.07 ‘리니지’ 홍콩 서비스 시작
2001.05 Destination Games 인수
2001.05 ‘리니지’ 미국 진출
2000.07 대만 감마니아 서비스 시작
2000.07 코스닥 등록
성 장 기 (’98~’99)
99.12 MPOG ‘리니지’ ’99 하반기 천리안 콘텐츠’ 대상 수상
98.12 MPOG ‘리니지’ ’98 대한민국 Game 대상’ 대상 수상
98.09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 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화
2. Business of NCsoft
게임 사업
a.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MMORPG)
MMORPG
장기적인 제품 수명 (5~10 년)
기술 집약적 산업
패키지 산업이 아닌 서비스 산업
e-Infra 구조를 기본으로 한 고성장, 고수익 산업
불법 복제 불가능
“리 니 지”의 성 장 요 인
높은 기술력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능력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력
대용량 시스템의 설치능력 및 운영능력
PC 게임방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마케팅
다양한 요금제와 지불 방법
3. Why NCsoft ?
사업 노하우
1. 다양하고 성공적인 사업 모델의 개발
PC 방 (전국적인 총판제)
개인 사용자 (인포샵, ISP, 개인)
쿠폰 모델 (대만, 홍콩 , 일본)
2. 게임 관리 능력
지속적인 서버 업그레이드
지속적인 patch 업그레이드
24시간 고객 지원 센터
안정적 전원 공급 (UPS, 자가 발전)
3. 마케팅 과 게임 운영 노하우
게임 내에서의 게임사용자 지원(24시간)
최고 수준의 게임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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