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개설
2. 대회진행
3.경기소개
(1)다운힐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2)super giant slalom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3)slalom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4)giant slalom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4. 장비
5. 심판법
2. 대회진행
3.경기소개
(1)다운힐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2)super giant slalom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3)slalom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4)giant slalom
슬로프 기문 경기방법
4. 장비
5. 심판법
본문내용
코스의 표고차는 남자 250∼400m, 여자 250∼350m이어야 한다. 코스의 폭은 30m 이상으로 한다.
(2)기문과 방향기
기문의 폭은 4m이상 8m 이내로 한다. 기문은 적색과 청색으로 하고 기에는 흰 사선을 그린다.
기의 하단은 눈위에서 1m 이상 위에 있어야 한다. 기문과 기문의 거리는 10m 이상으로 한다.
1기문의 2개의 기는 슬로프의 직각으로 세운다.
표고차의 12-15프로의 기문을 세운다.
(3)경기방식
경기 전에 코스답사는 허용된다.
안전을 위하여 선수는 헬멧을 반드시 써야 한다
경기를 2회 실시하여 경과된 시간의 합계로 우열을 가린다.
4.장비
스피드 경기에 나가는 모든 선수들은 의무적으로
헬멧 착용을 하여야 한다.
폴은 턴을 할 경우 대부분의 선수들이 사용한다.
폴의 사용으로 인해 균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바람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폴은 꺽여저 있으면
재료는 알루미늄이나 파이버(섬유조직)로 구성 되있다.
슈트는 공기의 저항을 줄이는 데 사용하며 선수에게
편한함을 주어야 한다.
게이트나 폴에 의한 부상을 막기 위해 헬멧을 착용
하여야한다.
폴은 곧게 펴지고 튼튼하여야 한다.손잡이 부분에는 조개모양의 손가락 보호대가 있어야 한다. 재료는 알루미늄이나 파이버로 만든다.
스피드 경기와 다르게 슬라룸 경기에서는 게이트나 폴로 인한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쉰가드를 착용한다.
슬라룸 180-195cm
자이언트 슬라룸 190-203cm
다운힐 슈퍼 G 208-215cm
5.심판법
1)주심의 역할
1) 출발순서 추첨
2) 코스가 준비된 후 바로 혼자서 또는 심판진과 함께 코스를 조 사한다.
3) 기문을 빼내거나 더함으로써 코스를 변경한다. 만약 주심 혼자서 코스 를 조사 할 경우 그의 결정이 최종적이다.
4) 출발심과 결승심의 보고서를 받고 1회전 종료후 실격자 보고를 받으며 2회전 종료후에도 마찬가지이다.
5) 각 경기 후 즉시 심판 기록을 검토하고 서명하여 공식 공고판과 결승점 사무소에 게시한다. 그 기록은 실격당한 선수의 이름과 실수한 기문 번호, 실격시킨 기문심판의 이름과 실격된 정확 한 시간이 적혀있다
6) 모든 특별한 경기나 심판원 중에서 의견이 다를 경우나 선 수가 심한 부상을 당했을 경우 FIS에 보고한다.
2)출발심
출발심은 훈련과 경기 중 스타트 지점에 있어야 한다. 그는 스타트 규정과 스타트 편성이 적절하게 지켜지는가를 분명히 해야한다.
3)결승심
결승심은 훈련과 레이스 중 결승 지점에 남아 있어야 한다. 그는 결승심 편성에 관한 모든 규정을 확실히 하고 결승 지점에서 결승 통과자의 계측과 관중의 통제를 한다. 항상 스타트지점과 즉시 의사 전달을 할 수 있어야 한다.
4)기문심
기문마다 2명의 기문심이 배치되며 수미터 거리를 두고 임무를 수행한다. 기술대표와 경기위원장이 기문심의 번호와 위치를 결정하며 선수나 코치 기타 임원에게는 이를 알 리지 않는다. 2명의 기문심은 가자 카드를별도로 기록하며 주요 기재사항은 경기종료 즉시 선수들의 규칙 위반사항을 기문심주임에게 보고해야 한다.
(2)기문과 방향기
기문의 폭은 4m이상 8m 이내로 한다. 기문은 적색과 청색으로 하고 기에는 흰 사선을 그린다.
기의 하단은 눈위에서 1m 이상 위에 있어야 한다. 기문과 기문의 거리는 10m 이상으로 한다.
1기문의 2개의 기는 슬로프의 직각으로 세운다.
표고차의 12-15프로의 기문을 세운다.
(3)경기방식
경기 전에 코스답사는 허용된다.
안전을 위하여 선수는 헬멧을 반드시 써야 한다
경기를 2회 실시하여 경과된 시간의 합계로 우열을 가린다.
4.장비
스피드 경기에 나가는 모든 선수들은 의무적으로
헬멧 착용을 하여야 한다.
폴은 턴을 할 경우 대부분의 선수들이 사용한다.
폴의 사용으로 인해 균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바람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폴은 꺽여저 있으면
재료는 알루미늄이나 파이버(섬유조직)로 구성 되있다.
슈트는 공기의 저항을 줄이는 데 사용하며 선수에게
편한함을 주어야 한다.
게이트나 폴에 의한 부상을 막기 위해 헬멧을 착용
하여야한다.
폴은 곧게 펴지고 튼튼하여야 한다.손잡이 부분에는 조개모양의 손가락 보호대가 있어야 한다. 재료는 알루미늄이나 파이버로 만든다.
스피드 경기와 다르게 슬라룸 경기에서는 게이트나 폴로 인한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쉰가드를 착용한다.
슬라룸 180-195cm
자이언트 슬라룸 190-203cm
다운힐 슈퍼 G 208-215cm
5.심판법
1)주심의 역할
1) 출발순서 추첨
2) 코스가 준비된 후 바로 혼자서 또는 심판진과 함께 코스를 조 사한다.
3) 기문을 빼내거나 더함으로써 코스를 변경한다. 만약 주심 혼자서 코스 를 조사 할 경우 그의 결정이 최종적이다.
4) 출발심과 결승심의 보고서를 받고 1회전 종료후 실격자 보고를 받으며 2회전 종료후에도 마찬가지이다.
5) 각 경기 후 즉시 심판 기록을 검토하고 서명하여 공식 공고판과 결승점 사무소에 게시한다. 그 기록은 실격당한 선수의 이름과 실수한 기문 번호, 실격시킨 기문심판의 이름과 실격된 정확 한 시간이 적혀있다
6) 모든 특별한 경기나 심판원 중에서 의견이 다를 경우나 선 수가 심한 부상을 당했을 경우 FIS에 보고한다.
2)출발심
출발심은 훈련과 경기 중 스타트 지점에 있어야 한다. 그는 스타트 규정과 스타트 편성이 적절하게 지켜지는가를 분명히 해야한다.
3)결승심
결승심은 훈련과 레이스 중 결승 지점에 남아 있어야 한다. 그는 결승심 편성에 관한 모든 규정을 확실히 하고 결승 지점에서 결승 통과자의 계측과 관중의 통제를 한다. 항상 스타트지점과 즉시 의사 전달을 할 수 있어야 한다.
4)기문심
기문마다 2명의 기문심이 배치되며 수미터 거리를 두고 임무를 수행한다. 기술대표와 경기위원장이 기문심의 번호와 위치를 결정하며 선수나 코치 기타 임원에게는 이를 알 리지 않는다. 2명의 기문심은 가자 카드를별도로 기록하며 주요 기재사항은 경기종료 즉시 선수들의 규칙 위반사항을 기문심주임에게 보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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